네이티브 일본어에 진심입니다 - 인스타에서 온 표현맛집 데일리 니홍고
데일리 니홍고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를 손 놓은지 오래된 나로서는 다시 시작한다는게 조금 두려웠다.

다시 시작해보려고 라디오 어학교재도 이용해보고, 고등학교 교과서도 사보고 JLPT 단어집도 사보고.. 그러나 10여년전 그런 호기심이나 의욕은 생기지 않았다.

그래서 좀 쉽게? 친숙하게 다시 일본어를 접해보고자 #네이티브일본어에진심입니다 라는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네이티브일본어에진심입니다 를 선택했을 때 거창한 목표를 가지고 그걸 꼭 이루리라 이런 생각은 사실 전혀 없었다. 그런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책을 폈는데 머리말에 너무나 감사한 표현이 있어서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책을 시작할 수 있었다.

 

그리고 차례를 대충 한번 훑어보니 꼭 순서대로 아니어도 되겠다.’라는 안도감과 이번엔 좀 해볼 만 하겠는걸?’ 이런 마음이 계속 들게 되었다.

 

책의 구성은 인트로-만화로 보는 일상 표현 더 알아보기 단어체크 - 특별수업

요런 순서인데

사실 [만화로 보는 일상]에서 떠듬떠듬 글을 읽었다. 그나마 후리가나가 있어서 읽을 수 있었는데 문제는 가타카나에서 막히는 상황이 생겨서 다시 가타카나 암기의 시간을 갖고 다시 책을 접했다.



그 다음인 [단어정리] 한번 봐주고 [표현 더 알아보기]에 들어가면 네이티브 mp3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있다. 이를 통해 내가 앞선 [만화로 보는 일상]에서 제대로 읽었나 self-check 가 가능해서 좋았다. 그리고 [단어체크]에서는 내가 앞서 본 단어를 얼마나 기억하는지 (물론 나의 경우는 쓰기까지는 무리고 보고 무슨 뜻인지 정도 알아맞히기) 체크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사실 서평 쓰기를 위해 처음부터 순서대로 책을 읽었는데

다시 읽기를 위해서 차례를 재구성해볼 예정이다.

우선은 내가 더 관심 있는 부분부터 시작해서 마무리 짓는 순서로.

 

 

결론적으로

한동안 일본어 공부를 멀리하여 살짝 겁나고 두려웠던 나에게 다시 일본어에 흥미를 일으켜줘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만약에 일본어를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는

책에 나오는 #상황별일본어, 실생활에서 많이 쓰는 친숙한 표현을 먼저 익히게 된다면

tv방송이나 드라마, 영화 등에서 점점 들리는 표현이 생길 것이고

그러면 일본어를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