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렵지만 나에게 솔직해지기로 했다 - 삶의 전환점에서 흔들리고 불안한 나를 잡아줄 마음 상담
김진세 지음 / 빌리버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렵지만나에게로솔직해지기로했다

 

책 제목에서 뭔가 느껴지는.. 뭔가 찔리기도하고 두렵기도하고

그래서 선택한 책이었다.

 

 

 

프롤로그를 지나서 차례를 봤을때 1부가 제일 호감이 갔다.

[상처받지 않고 나답게 살아가기 위해서]

 

나의 직업( #심리 관련)과 관련이 있기에 더 열심히 읽기도 했지만

나의 직업의 선택 또한 나의 변화를 위해서 선택했기에 ^^;;

나에게 적용해보리라 읽었다.

 

강준상의 이야기에서는 다음의 키워드가 생각의 중심이 되었다.

=========================

성취=행복

자식의 행복=부모의 대리만족

나에게도 다가올 중년기의 사춘기

=========================

 

안나의 이야기에서는

=====================================

문제의 직시=변화의 첫걸음

=====================================

 

폐기의 이야기에서는

=====================================

문제의 원인이 뭐든(어디든) 해결은 나만이 할 수 있어

=====================================

 

아직 만나보지 못했던 도우터

(책을 다 읽고 보려고 *이버에서 돈주고 받아놓아다 ㅎㅎ)

====================================

자유를 감당할 책임은 필수

 

 

 

책 단락 주인공들이 영화나 드라마 주인공이라서 좀 더 이해와 동감이 잘 되었다. 원래 상담내용을 가명을 이용해서 책에 풀어내는 것이 일반적인데

내가 아는 영화의 주인공 드라마의 주인공의 상황을 가지고 상담으로 풀어가는 형식의 이야기라 너무 좋았다.

 

여러 마음에 드는 글귀가 있는데 사진으로 남기고

가장 여러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내용은 단독 컷으로 남겨본다.

 

다른 사람들에 권해보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