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유튜브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까지! 기초부터 중급까지 실무 예제 총망라!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선정이유는? 오늘 바로 된다는 거에 혹했다는..

한참 사진을 찍으러 다닐 때도 포토샵은 꼭 해야 한다고 주변에서 말할때도 안했던 내가 이 책에서 원하는 건 포토샵보다는 일러스트레이터 부분이다.

겉표지 하단을 보면 여러 예제가 나오는데 특히 캐릭터와 스티커가 필요한 상황이 자주 와서 이번 기회에 한번 도전해 보기 위해 책을 선택했다.

 

 

책 두께가 제법 되어서 헉했지만 16일 완성이라는 설명에 도전에 박차를 가해볼 만하다. 그리고 저자가 이야기한 대로 혼자서 공부하는 데 여러 도움을 주기 위해 진도표도 예제파일도 다 제공된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도 알려주는데 우선 한글이 적용되는 사이트를 접속해 이미지를 얻었다.

 

 

 

역시 사람은 배워야한다는 생각이

전에 명함을 제작하면서 로고파일의 확장자가 ai.로 와서 이게 뭔가 했더니 이거였다. 확장자중 그래도 그나마 자주 사용했던 jepg.pdf에 대해서도 명확히 구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part는 일러스트레이터 실무편이다.

오늘 써먹는 디자인이라는 소제목으로 꾸려져있는데 스티커를 10분안에 (물론 예제틀을 가지고 만들어야하지만) 스티커를 하나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내년 행사에는 내가 만든 스티커를 이용해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뿌듯한 마음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책 맨뒤에 찾아보기도 잘 되어있어

필요기능도 쉽게 찾을 수 있을거 같다.

 

처음에는 예제파일등으로 열심히 연습하다보면 창작이나 변형도 가능해질 듯. 그전에 단축키도 충분히 익힌다면 더 이상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에 겁먹지 않아도 될 듯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