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해주고 욕먹는 당신에게 - 50만 명의 인간관계를 변화시킨 자기중심 심리학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이건우 옮김 / 푸른숲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겉표지와 제목이 어쩐지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읽기 시작한 책 ^^;;

 

좋은 사람

책에서 좋은 사람이란 문구에 녹색 밑줄이 쫙~~

좋은 사람이란 뜻을 흔히 알고 있는 좋은 사람으로 인식하면서 글을 읽으면 뭔가 부딪히는 느낌이 들게 될 것이다.

[좋은 사람]이란... 책을 다 읽고 나면 좋은 사람의 의미가 새롭게 다가갈 것이다.

 

상담을 하다 보면 위와 같은 상황이 처한 사람들이 제법 많이 온다. 나는 최선을 다해서 친절하게 대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아닌거 같고, 나만 못 어울리는듯한 느낌을 받는다는 그런 내담자들...

책에서도 나오지만 이런 내담자들은 나는 없고, 주변 사람들만 있다는 게 맹점이다. 기준이 내가 아닌 주변 사람들이 기준인 셈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가족)가 좋아하는 것만 하다 보면 결국 나만 손해를 본다는 생각이 들게 되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명심하게 된 사실은 나부터 좋은 사람과 이기적인 사람과 구분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책을 다 읽고 나니 소제목 하나하나가 떠오른다.

[좋은 사람을 그만둔다고 버림받지 않는다]

[행복해지려면 자신을 중심에 두자]

[세계는 나를 위해 존재한다]

.

.

.

.

.

 

다시 좋은 사람이란 누굴 말하는 걸까? 책을 읽으면서 좋은 사람에 대한 나만의 정의를 내려보게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시간을 두고 다시 한번 읽어보려고 한다. 책을 읽으면서 진정한 좋은 사람이 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계기로 만들기 위하여!!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