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학교 - 세상 어디에도 있는 인생성형학교
착한재벌샘정(이영미) 지음 / 행복에너지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지은이의 이름에 대해서..

요즘 필명도 많이 사용하니까 그려러니 하면서도 [착한재벌샘정] 참 별난 필명이네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책의 앞부분에 왜 착한재벌샘정이라 지었는지 나온다. (물론 이 선생님의 본명이 들어간 필명일 수도 있다. ^^;;)

나는 책을 읽는 동안 착한재벌하루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며 읽었다. (내가 쓰는 닉네임이 하루다) 의미는 말랑말랑 학교를 읽어보게 되면 알게 되니 생략하겠다.

 

말랑말랑학교는 시작부터 호기심이 확 생기기 시작하는 책이다.

그리고 내가 학교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더 그런 거 같다. ‘~~ 이럴 수도 있겠구나. 이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대해보는 것도 좋겠구나.’ 한문장 한 구절을 다 메모해 놓고 싶은 마음으로 책장을 넘기게 되었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고 있을 겁니다.]

[비교는 과거의 나하고만 하는 거야.]

[나를 위한 걱정은 내가 할게요.]

[죽음은 우리가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우리에게 온다. 하지만 사는 것은 내가 선택하는 것]

 

 

 

책의 구성은 아이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도록 도와주는 5단계에 맞춰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각 장은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하는데

이 또한 나에겐 부드러운 도입으로 느껴져서 너무 좋았다.

 

말랑말랑 학교는 현재 학교에서 근무하시는 선생님들에게도 그리고 학교에서 열심히 생활하는 학생들에게도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저자가 이 책을 읽는 법에 관해 이야기하는 부분이 있는데 밑줄 긋지 말고 눈으로만 읽지 말라고...

이 책에는 내 이야기를 쓸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책을 읽어가면서 그 공간을 채워간다면 이 책의 제 2 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가장 기억하고 싶은 부분을 사진으로 남겨본다.

살아 보니 인생이라는 건 무조건 남는 장사더라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