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은 공부 방해꾼 스콜라 어린이문고 15
김혜리 지음, 김민준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제목 : 우리 가족은 공부 방해꾼

 

 

 

지은이:

저자 김혜리는 충남 아산에서 태어났고,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문학예술학과를 졸업했다. 199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1996년 삼성문학상 장편동화부문에 당선되었다. 지은 책으로 《은빛 날개를 단 자전거》 《빨간 우체통》 《나를 비교하지 마세요》 《진희의 스케치북》 《난 키다리 현주가 좋아》 《빠샤 천사》 《나도 아홉 살 삼촌도 아홉 살》 《엄마 친구 딸은 괴물》 《방귀쟁이 촌티택시》 《바꿔 버린 성적표》 《컴퓨터 귀신 뱀골에 가다》 《바람둥이 강민우》 《안녕, 살라망카》 《엄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등 다수가 있다.

 

 

 

그린이 김민준은 대학에서 한국화를 전공했다. 2000년 출판미술대전 은상을 수상하고 본격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방학 탐구 생활》 《돌봄의 제왕》《돈이 많으면 행복할까?》 《쫄쫄이 내 강아지》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비 내리는 날》이 있다.

 

 

출처: 교보문고

http://book.naver.com/product/go.nhn?bid=9577470&cpName=kyobo&url=http%3A%2F%2Fwww.kyobobook.co.kr%2Fcooper%2Fredirect_over.jsp%3FLINK%3DNVB%26next_url%3Dhttp%3A%2F%2Fwww.kyobobook.co.kr%2Fproduct%2FdetailViewKor.laf%3FmallGb%3DKOR%26ejkGb%3DKOR%26linkClass%3D%26barcode%3D9788962476224

 

 

 

 

 

 

 

내용:

공부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씩씩한 우리 주인공은 키가 작아 고민입니다. 건강한 가족들의 이야기입니다.

 

p11

정환이 말에 나는 그만 킥킥 웃고 말았어요. 정환이가 시험에서 만점을 맞는 친구가 아니라면 영락없이 덜떨어졌다는 소리를 듣고도 남을 상상이니까요.

하지만 어느 때는 정환이의 그런 상상이 즐겁기도 했어요. 화가 나거나 주눅이 들었을 때 웃음을 주고, 자신감도 주었으니까요. 이런 정환이 덕분에 작은 키에 대한 불만은 더 이상 커지지 않았어요.

- 상상이라는 것은 가장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이죠. 가끔 아이들에게 아무것도 하지 말고 가만히 있어보라고 하지만 게임기의 위력이 대단해서 쉽지가 않습니다.

 

 

 

 

p25

누나도 번개같이 튀어나와 팔짝팔짝 뛰며 소리쳤어요.

"골~~인~~~ 골~~~인~~ "

나도 소파에서 벌떡 일어서서 있는 힘껏 외쳐 댔어요.

우리 집 거실은 순식간에 네 사람이 뛰고 소리치는 바람에 아수라장이 되고 말았지요. 이런 상황이라면 정환이라도 절대로 시험공부를 할 수 없을 거예요. 다음 날 쪽지 시험은 평소 실력으로 볼 수밖에 없는 거지요.

-유쾌한 가족입니다. 



 

 

p39

집에 얼른 돌아갈 기미도 보잊비 않았고요.

그런데 엄마까지 한술 더 떠서 이렇게 말을 하는 거예요.

"어제 쓰고 남은 카레 가루가 있는데 , 간단하게 카레라이스 해 줄게. 모두 저녁 먹고 가라 ."

"네! 네!  네! 네! "

그러더니 엄마는 내게 와서 이렇게 말했어요.

"우리 아들, 누나 친구들 때문에 엄청 시끄럽지? 금세 카레라이스 만들어 먹이고 다 쫓아 버리자!"

나는 아예 영어 책을 덮어 버렸어요.

- 이럴땐 같이 놀아야지요.

 

 

 

p56

일주일에 한 번씩 엄마가 노인정 봉사하러 갈 때는, 그 전날 우리 집에 아줌마들이 단체로 모여 음식까지 준비했어요. 아줌마들은 뭐가 그렇게 재미있는지 큰 소리로 마구 웃으며 이야기했어요.

"엄마, 너무 시끄러워요. 모레부터 시험이라니까요."

누나가 어느 날 엄마 앞에서 이렇게 말을 했다가 엄청 혼이 난 적도 있어요.

"문 닫고 공부하면 되지."

 - 아주 좋은 태도입니다. 공부가 무슨 벼슬도 아니고 ....

 

 

 

감상:

지금은 키도 작고 공부도 잘 하지 못하지만 이런 가족들과라면 얼마든지 일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공부가 중요하지만 다는 아니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