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 ㅣ 파랑새 그림책 117
마르쿠스 피스터 글.그림, 안온 옮김 / 파랑새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제목 : 행복
지은이:
저자 마르쿠스 피스터는 스위스 베른에서 태어나 베른 예술 학교에서 그림을 배우고, 취리히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1986년 첫 그림책 《잠자는 올빼미》를 발표하고 1992년 《무지개 물고기》를 선보이며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에르바 상,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스위스 어린이 도서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지금은 그래픽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 작품으로 《무지개 물고기》 《왜 색깔은 이렇게 아름다울까?》 《은빛 까마귀》 등이 있습니다.
역자 안온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신문 기자로 일하며 어른을 대상으로 한 책을 쓰고 번역했습니다. 우리말로 옮긴 그림책으로는 《처음 학교 가는 날》 《오늘은 쉬는 날》 《피노키오》 등이 있습니다.
출처 :교보문고
http://book.naver.com/product/go.nhn?bid=8945972&cpName=kyobo&url=http%3A%2F%2Fwww.kyobobook.co.kr%2Fcooper%2Fredirect_over.jsp%3FLINK%3DNVB%26next_url%3Dhttp%3A%2F%2Fwww.kyobobook.co.kr%2Fproduct%2FdetailViewKor.laf%3FmallGb%3DKOR%26ejkGb%3DKOR%26linkClass%3D%26barcode%3D9788961555234
내용:
풀밭에 앉아 생각에 잠겨 있는 조와 연을 날리던 친구 레오가 하는 행복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각자 자기가 생각하는 행복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우리에게 행복이란 무엇일까하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책입니다.
조는 풀밭에 앉아서 생각에 잠겨 있었어요.
저만치서 연을 날리던 잔짝 친구 레오가 다가왔어요.
조가 물었지요.
"레오, 너 행복이 뭔지 알아?"
"음....글쎼, 행복이 뭔데?"
레오가 연줄을 당기며 물었어요.
"행복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거야."
조가 대답했어요.
"겨울 하늘에서 내리는 하얀 눈송이를 먹어 보는 게 행복이야/"
레오는 조를 미심쩍게 쳐다보았어요.
"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약돌을 찾는 것이 행복이지."
- 레오와 조는 아이들의 눈에서 바라본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행복이 꼭 대단할 필요는 없지요.
감상:
그림들이 예쁩니다. 이야기는 짧지만 바쁜 어른들과 아이들에게 행복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 둘째 아이는 행복이뭐냐는 제 질문에 기분이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제일 행복할 때는 제일 기분이 좋을 때인 엄마 아빠랑 함께 있을 때라는 군요.
저는 내게 행복이 뭘까 계속 생각중인데 쉽게 딱 떠오르질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