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보다 재미있는 3학년 수학 연습장 재미로 푸는 수학 2
고만철 외 지음, 채상우 그림 / 아주좋은날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제목 : 만화보다 재미있는 3학년 수학 연습장

 



지은이:

저자 고만철은 서울왕북초등학교 선생님

저자 박종훈은 서울숭례초등학교 선생님

저자 이신철은 서울면남초등학교 선생님

저자 한태현은 서울미동초등학교 선생님

저자 홍세윤은 서울삼광초등학교 선생님



내용:

생일선물을 찾기 위해 수학문제를 푸는 이야기와 각각의 다른 등장인물들이 간단한 수학문제 풀기와 함께 등장합니다. 그중에 감정이와 지호박사님의 나로호를 타고 떠나는 우주여행 이야기도 있고요.누에고치를 키우는 진수 이야기,쌍둥이 왕자 이야기,4번가 탐정 사무소를 운영하는 탐정 콜린 이야기, 생일을 맞은 민지 이야기,착한 수학자와 엘리자베스, 발명가 삼촌 이야기도 있습니다. 각각의 이야기에서 자연스럽게 수학 문제를 풀어가면서 수학에 친근감을 갖을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p12

비밀번호를 풀면 생일 선물을 찾을 수 있어


오늘은 동우의 생일이야. 동우는 짝꿍인 민지와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했어. 맛있는 것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 그런데 동우가 진지한 표정으로 민지를 불렀어.

"민지야, 부탁이 하나 있어. 삼촌이 내 생일 선물을 동네 어딘가에 숨겨 두셨대. 예전에 말했었지? 우리 삼촌 엉뚱하다고, 선물 찾는 걸 네가 도와주지 않을레?"

민지는 왠지 재미있을 것 같았어. 그래서 기쁜 마음으로 그러겠다고 했지.

동우가 삼촌이 보낸 문자 메세지를 보여 주었어.

'생일 선물을 어디다 숨겼을까 궁금하지? 네 컴퓨터 안에 힌트를 숨겨 놨단다. 근데 어젯밤에 내가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걸어 두었어. 비밀번호는 233과 148을 더한 수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거야!"

"풉! 어떻게 해?"

-이야기는 이렇게 처음부터 흥미진진하게 시작됩니다. 선물을 찾기 위해서는 힌트를 풀어나가야 하는거지요.



생일선물을 찾고 나서는 다른 등장인물들의 이야기가 간단한 수학문제와 함께 나옵니다.




감상:

각각의 짧은 이야기들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수학을 이용하는 걸 봤습니다. 재밌는데 유익하기까지 하네요.

일단 다음 우리 아이들 생일 선물도 이런식으로 주어야 겠는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