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영문법 내신 4200제 1 - 예비 중학생~ 중 1학년용 ㅣ 중학영문법 내신 4200제 1
오용민 지음 / 키출판사 / 2011년 2월
절판
학력고사 시대에 산 우리 때는 영어 공부에 문법이 가장 중요했다.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가 안 되더라도 문법만은 책을 파고 또 팠던 기억이 있다. 그러나 요즘은 문법보다 독해위주의 영어 학습방식으로 바뀌어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에 더 많은 비중을 두게 되었다. 그럼에도, 문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려면 해야 하는 부분이고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겨울방학 때 아들과 문법을 공부하고 정리하려고 서점에 갔다가 너무나도 많은 책 속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책만 보고 왔었다. 아이와 내가 원하는 문법책은 이렇다. 문법을 쉽고 간략하게 정리를 잘해 놓을 것, 개념을 확실히 알려 줄 것, 개념과 설명에 따른 다양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을 것 등이다. 우리 모자와 같은 이유로 저자는 『중학영문법 내신 4200제』 문법책을 썼다고 한다. 15년 이상의 영어 강의를 하면서 저자만의 비법이 담겨 있으리라 생각되어 기대된다.
이 책의 특징을 살펴보면, 문법 설명이 간결, 정확, 명쾌하며 무엇보다 쉬운 설명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국 중학교 영어 교과서 중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13종류를 분석해서 필요한 문법을 모았다는 점, 서술형 시험에 대비해서 영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서술형과 영작에 강한 책이라는 점 또한 매우 마음에 든다. 학년별로 분류되어 있어서 아이의 영어실력에 맞추어서 선택할 수 있어서 좋다.
부록 ‘접두사/접미사를 통한 어휘력 증가’에서 접두사, 접미사, 동의어, 반의어, 주의할 접미사 등을 친절하게 정리해 주고 있다. 열심히 공부한 뒤에는 exercise를 통해서 바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중학영문법 내신 4200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풀어놓은 책이다. 문법 핵심을 학습하고 바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아이의 것으로 바로 만들 수 있을듯하다. 꾸준히 공부를 하다 보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영어실력을 쌓을 수 있는 책이라 문법 공부를 처음 하는 아이, 문법을 어려워하는 아이, 문법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아이 혹은 어른,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영어공부에 도움받을 수 있는 책이라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