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영어공부 어떻게 시작하죠? - 첫발부터 앞서나가는 캠브리지식 영어학습 우리아이 시리즈 3
심은보 지음 / 21세기북스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12살, 5살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써 아이들의 교육 중에 영어 교육에 대한 부담감이 가장 많다 나이나 학년에  상관없이 영어는 해야 할 교육이기 때문이다 남들이 하는 사교육을 마음껏 시켜 줄 수도 없고 다른 집 엄마처럼 영어를 능숙하게 잘 하는 것도 아니기에 영어교육에 대한 부담감은 아이가  커 갈수록 점점 더 크게 느껴 진다 그래서 ‘우리아이 영어공부 어떻게 시작하죠?’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을 통해서 영어교육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점검해 보고 잘 못된 점들을 고쳐가면서 다시 한 번 엄마표영어로 파이팅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제1장 우리 아이 영어공부 지금 잘하고 있나요?’에서는 엄마들이 평소에 궁금해 하는 영어교육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영어암기, 영어의 지름길일까?’글을 읽고 아이에게 단어 암기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줄이게 되었다 ‘제2장 영어의 기초를 다지는 캠브리지식 특별학습’에서는 듣고, 말하고, 쓰고, 읽기, 어휘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제3장 집에서 교과서로 시작하는 캠브리지식 학습법’에서는 교과서를 이용해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의 교과서를 바탕으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고 아이들이 꾸준히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많은 부분 공감이 되었다 그동안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교과서를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고 아이의 교과서에 관심을 가지고 매일 아침마다 테잎을 틀어 주게 되었다 ‘제4장 네이티브 스피커로 성장하는 캠브리지식 영어 습관’에서는 신문, 잡지, 라디오 뉴스 등을 이용해서 영어를 들으면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영어를 구사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준다 ‘제5장 사랑한ㄴ 아이를 가르치는 엄마의 원칙과 소신’에서는 아이들의 영어 교육에 있어서 조금은 느긋하게 기다려 주어야 하고 옆집 아이랑 비교해서는 안 된다는 명확한 사실들을 엄마들에게 경고하고 있다 이 부분을 읽고 나도 많은 것을 반성하게 되었다




요즘 5학년 큰아이 영어공부에 좀처럼 진전이 없고 지치고 힘들기만 해서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었는데‘우리아이 영어공부 어떻게 시작하죠?’ 책을 읽고 마음의 재충전이 된 것 같다 엄마로써 해야 할 일도 배우게 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줘야 할 것도 알게 되고 잘못된 부분들은 고칠 수 있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다 아이들의 영어공부에 힘이 들고 자신이 없다면 꼭 이 책을 읽어 보길 추천해 주고 싶다 내 아이의 영어교육에 대한 새로운 눈을 가지게 될 것이리라 생각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