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사 일주 - 단군 신화에서 한국 전쟁까지 한국 역사 일주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 역사 6
박영수 지음, 이리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06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역사책을 읽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책의 내용이 길고 어렵고 지루해서 잘 읽으려고 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학습적인 면을 떠나서 우리의 역사를 꼭 알아야 할 중요한 학문이기에 읽히지 않을 수가 없다 그래서 아이들이 좀 더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선택하는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이번에 만난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사 일주’책은 새로운 역사책이였다 기존의 역사책에서 반영 되는 시대 순이나 연대순이 아닌 4가지 테마를 선정해서 다루고 있다 ‘제1장 나라를 세운 사람들과 국호 이야기’,‘제2장 호기심으로 바라본 한국 역사’, ‘제3장 역사의 흐름을 바꾼 사건들’,‘제4장 역사의 흐름을 바꾼 사건들’등으로 나누어져서 흥미롭게 역사의 순간을 만날 수 있다 시대 순이나 연대순이 아니어서 읽는 아이들이 부담이 없고 새로운 역사적 사실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솔솔한 역사책인 것 같다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와 나는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사 일주’책을 읽으면서 퀴즈도 만들어서 서로에게 질문과 답도 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교환하기도 했다 하루에 한 가지 이야기를 읽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된 점이 참으로 마음에 든다 그래서 역사책을 읽기에 많은 부담감을 가진 아이나, 역사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이 책을 손에 잡으면 부담감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이 책으로 인해서 역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천 해 주고 싶은 책이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우리의 소중한 역사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도록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사 일주’ 책처럼 다양한 형태의 책들이 많이 출간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