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큼 땅만큼 너를 사랑해
데이비드 밴 뷰런 지음, 팀 원스 그림 / 세상모든책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세상 모든 사랑은 아름답고 위대하다 그 중에서도 아이에 대한 아무런 조건 없이 무한한 부모들의 사랑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위대하다는 것을 내가 아이를 낳고 기르면서 알게 되었다 그래서 자식은 결혼을 해서 자신의 자식들을 놓고 키워보아야 비로써 부모의 마음을 알게 된다는 말이 맞는 말인 것 같다




여기 자식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이야기 해 주는 책이 있다 바로 ‘하늘만큼 땅만큼 너를 사랑해’라는 책이다 사랑을 확인 할 때 대답으로 들을 수 있는 가장 흔하고도 정확한 표현이 이 책의 제목이 아닐까 생각 된다 내가 어릴 때에 부모님으로부터 들어 보았고 지금은 내가 자식들에게 한두 번쯤은 해 주었을 말이기도 하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의 제목이 정말 마음에 든다




이 책은 그림도 부드럽고 예뻐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수 있는 그림책이다 이 그림에 맞는 아름답고도 감동스러운 내용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예쁜 그림책이기도 하다 아빠 곰은 아기 곰에게 ‘이 커다란 세상만큼, 깊고 깊은 바다만큼, 눈부신 태양만큼, 네가 나를 사랑하듯이, 푸르디 푸른 하늘만큼, 길고 긴 하루만큼, 높고 높은 산만큼, 말로는 다 표현 할 수 없을 만큼, 강하고 센 바람만큼, 싱그러운 이슬만큼, 밤하늘에 빛나는 수많은 별만큼, 하늘만큼 땅만큼’ 사랑하고 있음을 아기 곰에게 말해 준다 그리고는 이 모든 사랑에는 아무런 이유가 없다고 이야기 한다  그래서 더욱 아름다울 수밖에 없는 사랑이기도 하다




5살 딸아이에게 이 책을 정말 많이 읽어 주었다 읽고 또 읽어주어도 “엄마 또 읽어주세요 또~~~”라며 계속 읽어달라고 조르는 아이를 보면서 이 책 속의 많은 사랑이 아이의 마음에도 전달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엄마는 나 사랑해?”

“그럼 ~~~”

“얼마만큼 사랑해?”

“음 ... 하늘만큼 땅 만큼 보다도 훨씬 더 많이 사랑하지”
아이는 원하는 대답을 들어서인지 흐뭇한 얼굴로 나를 안아 주었다 아마 아이는 한동안 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할 것이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말로 표현을 하지 못했던 사랑의 표현들을 많이 담겨져 있다 그래서 책 페이지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정성과 사랑을 담아서 읽고 또 읽어 주게 되는 것 같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엄마도 아이도 마음이 행복해 지는 것 같아서 참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