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고전 필사 노트 - 하루 한 장 일상이 빛이 되는
용윤아 지음 / 솜씨컴퍼니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5년8월2일 #도서제공


#하루한장일상이빛이되는영어고전필사노트
#용윤아
#somssi
#문학 #고전 #필사 #영어원문 #영어공부
#고급양장제본 #책이예쁨




📍영어 선생님이 뽑은 10편의 고전 문학
📍사랑, 성장, 행복을 담은 100개의 문장
📍문학과 함께 영어공부하기




필사를 좋아한다. 좋은 문장을 천천히 읽으며 글을 쓰다 보면 내면에 평온이 스며든다. 문장의 호흡을 따라 마음을 다듬고, 뜻을 곱씹다 보면 생각할 수 있는 힘이 자란다. 특히 고전 문장은 짧은 몇 줄만으로도 생각의 방향을 바꿔놓는다. 하루 한 줄이 나의 낡은 생각을 바꿔놓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필사를 즐긴다.



《하루 한 장, 일상이 빛이 되는 영어 고전 필사 노트》는
제인 오스틴, 헤르만 헤세, 윌리엄 셰익스피어 등 시대를 넘어 사랑받아 온 작가들의 문장을 하루에 한 장씩 만날 수 있다. 짧은 작가 소개와 함께 영어 원문을 읽고 필사할 수 있어 더욱 깊이 있게 다가간다. 한글 번역, 주요 영단어, 자유롭게 필기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까지 담겨 있어 따라 쓰는 데 그치지 않고 읽고, 쓰고, 생각하는 시간을 선물한다.



어렵고 멀게 느껴졌던 고전 문학도, 한 문장씩 필사하다 보면 그 거리감이 조금씩 좁혀진다. 번역은 유려하고 간결하며, 문장 안에 담긴 맥락과 감정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도와준다. 무엇보다 필사를 단순한 베껴 쓰기가 아닌, 내면을 들여다보는 사색의 시간으로 만들어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시간을 지나온 오래된 문장에는 단단한 힘과 묵직한 여운이 담겨 있다. 필사를 좋아하는 사람, 혹은 마음을 잠시 쉬고 싶은 누구에게든 이 책을 권하고 싶다. 고전 문학을 통해 필사하면서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