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셰익스피어, 인간심리 속 문장의 기억 (양장) - 한 권으로 보는 셰익스피어 심리학 ㅣ Memory of Sentences Series 3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박예진 편역 / 센텐스 / 2024년 12월
평점 :
#도서제공
#셰익스피어인간심리속문장의기억
#한권으로보는셰익스피어심리학
#센텐스
#인문 #고전
《셰익스피어, 인간심리 속 문장의 기억》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을 포함한 주요 희곡 14편과 덜 알려진 소네트를 중심으로, 인간 심리와 문학적 통찰을 담았다. 이 책은 시대를 초월한 인간 본성의 다양한 모습을 통찰하며, 감정과 사고의 패턴을 탐구한다.
햄릿의 우유부단함에서 드러나는 선택의 두려움, 맥베스의 야망이 초래하는 비극, 오셀로의 질투가 빚어내는 파국, 리어왕의 오판에서 비롯된 가족 간의 비극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인간 심리의 복잡성을 보여준다. 독자는 인물들의 내면을 공감하며 자신을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저자는 작품 속 인물들의 심리를 해석하며 독자의 내면까지 비춘다. 셰익스피어 문장의 정교한 분석은 문학적 감상뿐 아니라 심리적 통찰도 선사한다.
셰익스피어의 주옥같은 명문장을 영어와 한글로 담은 이 책은, 독자들에게 삶의 불확실성과 갈등 속에서 인생의 복잡성과 인간 본성을 마주하게 한다. 작품 속 캐릭터들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도덕적 교훈과 지혜를 얻을 수 있다. 그의 언어가 전하는 따뜻한 울림이 이 겨울, 독자들의 마음까지 포근히 데워줄 것이다.
● 말을 가지고 지나치게 장난치는 자들은 금세 그것을 경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28쪽)
● 경험른 노력으로 얻을 수 있었고, 시간이 흐르면서 완벽하졌어요.(91쪽)
● 저 작은 촛불이 얼마나 멀리 그의 빛을 던지는지요! 그래서 지친 세세에서 선행은 빛납니다.(129쪽)
● 자신 내면에 음악이 없는 사람과 감미로운 소리에 감동하지 않는 사람은 배신, 계략, 약탈이 어울리는 사람이오. 그의 영혼의 움직임은 밤처럼 둔하고, 그의 감정은 에레보스(Ercbus)*처럼 어둡구려. (*그리스 신화, 어둠의 신이다.)(135쪽)
● 슬픔을 말로 표현하라. 말하지 않는 슬픔은 과도하게 상처 입은 마음을 엮어버리고, 마음이 부서지게 만든다.(196쪽)
#소소한일상의기록 #독서기록 #책는시간 #글쓰는시간 #손글씨쓰는시간 #감성독서 #감성필사 #감성피드 #문장수집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시스타그램 #셰익스피어 #4대비극 #맥베스 #오셀로 #리어왕 #햄릿 #한여름밤의꿈 #로미오와줄리엣 #소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