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아트 투어 - 프랑스부터 영국, 스페인, 네덜란드, 덴마크까지
박주영.김이재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유럽아트투어
#박주영 #김이재
#시원북스
#미술 #예술 #유럽



《유럽 아트 투어》는 프랑스, 영국, 스페인, 네덜란드, 덴마크를 중심으로 유럽의 대표적인 미술관과 예술 작품을 소개한다. 미술 애호가뿐만 아니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 책은 그림을 좋아하는 엄마와 그 영향을 받아 그림을 좋아하게 된 딸이 공동 집필했다. 딸은 세계적인 경매회사 소더비와 도난당한 예술품의 국제적인 데이터베이스인 아트 로스 레지스터에서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 크리스티에서 학예사로 일하고 있다. 두 사람은 직접 방문한 5개국의 대표 미술관 25곳을 선정하여, 그곳에서 감상한 작품들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책은 각 미술관과 작품을 역사적 배경과 시대적 맥락을 바탕으로 설명하며, 독자의 예술적 이해를 깊이 있게 도와준다. 유럽을 여행하듯 구성된 내용은 오르세, 루브르와 같은 유명 미술관뿐만 아니라 덜 알려진 보석 같은 장소들도 소개해 새로운 시각을 열어준다.

저자들의 친근한 어조는 독자로 하여금 작품을 더욱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작품 설명과 더불어 실린 사진들은 시각적 몰입감을 더하며, 미술 초보자도 쉽게 작품의 디테일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책에 담긴 에피소드들도 흥미롭다. '존 손 경 박물관의 숨겨진 공간', '켄우드 하우스의 최초 흑인 귀족 초상화', '루이지애나 현대 미술관의 이름에 얽힌 이야기' 등은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책 읽는 재미를 더한다.

책을 읽으면서 딸과 함께 갔던 고흐, 모네, 피카소, 클림트 전시회들이 떠올라 가슴이 뭉클했다. 언젠가 이 책을 들고 딸과 함께 유럽 미술관을 여행할 날이 오길 꿈꿔본다.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으며, 특히 부모에게 더 권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자녀와 함께 '유럽 미술관 투어'를 계획해 보는 것도 좋겠다. 미술과 여행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유럽 미술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