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컬러의 일 - 매일 색을 다루는 사람들에게 ㅣ 컬러 시리즈
로라 페리먼 지음, 서미나 옮김 / 윌북 / 2024년 8월
평점 :
#도서제공
#컬러의일
#로라페리먼
#윌북
#예술 #미술
#매일색을다루는사람들에게
평온한 마음을 원할 때 가끔 컬러링을 한다. 하지만 언제나 익숙한 색만 사용하게 되어 몇 년 전 72색 색연필을 구매했다. 더 다양한 색을 사용할 줄 알았지만 결과는 똑같았다. 색을 쓰는 기쁨을 누리고 싶어서, 색을 이해하고 활용하고 싶어서《컬러의 일》을 읽어 보고 싶었다.
이 책은 크게 두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장에서는 색과 빛, 색채 이론, 색상환, 색의 비율과 재료, 주요 용어 등 색에 대한 기초 지식을 다룬다. 이를 통해 색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습득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두 번째 장에서는 12가지 색을 중심으로 한 '색 프로필'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빨강을 설명할 때, 그 색이 가지는 다양한 색조를 보여주며 색의 의미와 역할, 역사, 특징, 색의 과거와 현재의 쓰임, 색의 사용법까지 알려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색이 지닌 의미와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색의 깊이를 발견하고 이해하게 된다.
저자는 컬러를 조화롭게 사용하는 것이 디자이너의 전유물이 아니라고 말한다. 일반인도 ‘접근법, 맥락, 형태, 사용법’에 따라 색을 이해하고 잘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컬러 브랜딩 전문가 로라 페리먼은 100가지 색을 통해 색채가 삶에 미치는 영향과 그 중요성을 탐구하며, 비전문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이 책은 색을 이해하고 일상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가이드가 된다. 인테리어, 화장, 패션, 프레젠테이션, 미술, 요리, 다어이리 꾸미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색을 마법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컬러의 무한한 세계로 당신을 초대하는 이 책은 다양한 색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