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처럼 듣고 말하는 영어 구동사 수업 - 구동사를 완벽하게 익히는 8단계 영어 학습법
조찬.Kayla Mundstock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네이티브처럼듣고말하는영어구동사수업
#조찬웅 #KaylaMundstock
#동양북스
#러브널 #티처조 #구동사 #영어식사고



● 구동사를 완벽하게 익히는 8단계 영어 학습법
● 네이티브가 매일 쓰는 필수 구동사 120개(8단계 반복)
● 토픽 40편(30분 인강, 음원)



"영어권 원어민은 실제로 구동사를 자주 쓰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셀 수 없을 정도로 자주 쓴다.' 팝송, 영화, 드라마, 유튜브, 원서, 팟캐스트 등 어떤 영어 콘텐츠를 봐도 구동사를 만나게 됩니다. 그만큼 자주 사용되기 때문이죠.(6쪽)

우리가 영어를 공부할 때 구동사를 학습해야 하는 이유를 잘 설명해 주는 책이 바로 《네이티브처럼 듣고 말하는 영어 구동사 수업》이다. 동사와 전치사 혹은 부사가 결합해 동사의 의미가 달라지는 것을 무조건 암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좀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습법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구동사를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는 '8단계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16년차 영어 강사로서, 구동사를 쉽게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것은 물리적인 뜻과 추상적인 뜻을 구분해서 기억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구동사 'move on'의 물리적인 뜻(~ 이동하다)와 추상적인 뜻(~ 미련을 버리다)로 나눠서 기억하면 된다. 이 같은 방법은 표현을 다양한 상황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 영어 실력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책은 총 4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인 삶(음식, 음악, 운동 등), 풍요로운 삶(쇼핑, 독서, 여행, 영화 등), 사회적인 삶(결혼, 반려동물, 소셜미디어 등), 기타 일상(감정, 가족, 날씨, 추억 등)을 주제로, 각 상황에서 필요한 구동사 40개를 정리해 놓았다.

'8단계 구동사 영어 학습법'은 1단계에서 동사+전치사/부사의 기본적인 설명을 듣고, 2단계에서 원어민의 시각으로 단어를 이해하며, 3단계에서는 짧은 문장으로 가볍게 연습을 한다. 이후, 4단계에서는 대화문으로 익히고, 5단계에서는 3문장의 토막글을 통해 구동사를 활용법을 배운다. 6단계에서는 퀴즈로 복습하고, 7단계와 8단계에서는 각각 동사와 부사/전치사를 채워 넣으며 학습을 완성한다.

이 책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구동사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8단계 학습법'을 통해 구동사를 억지로 암기하는 대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영어로 듣고 말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영어 학습에 진전이 없는 직장인이나 단어 암기에 지친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