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 워크 저널 - 내 안에 숨겨진 무한한 가능성을 찾는 여정
카일라 샤힌 지음, 제효영 옮김 / 푸른숲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섀도워크저널
#내안에숨겨진무한한가능성을찾는여정
#카일라샤힌
#푸른숲
#자기계발 #심리 #카운셀링



● 아마존 종합 1위
● 베스트셀러 144주
● 100만 부 판매
● 전 세계 100만 독자가 선택한 내면 치유 혁명



건강한 삶을 살아가려면 자신의 내면을 잘 돌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타인에게서 위로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결국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은 오롯이 자신에게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자기 돌봄이야말로 정신적, 정서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내면의 평화와 성장을 위해《섀도 워크 저널》을 꼭 읽어보고 싶었다.

섀도 워크(Shadow Work)는 '그림자 탐구'로, 내가 모르는 나를 발견하는 일이다. 이는 우리가 억압하고 부정해온 자신의 어두운 측면과 맞서는 작업이다. 이 책은 저널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질문과 글쓰기 과제를 통해 독자가 자신의 그림자를 직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책은 주제별로 나뉘어 있고, 각 섹션은 독자가 자신을 깊이 탐구할 수 있도록 여러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을 살펴보면, '그림자 탐구에 관해'에서는 그림자 탐구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왜 이러한 탐구가 필요한지 다룬다. '그림자 탐구 실천 방법'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내면을 들여다보며, 그림자 탐구 과정에서 알게 된 사실과 깨달음을 기록할 것을 제시한다. '그림자 탐구 일기'에서는 그림자 탐구에 도움이 되는 길잡이 질문들에 답하며 무의식적인 마음을 받아들이고 그림자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그림자 뿌리 찾기'에서는 '나의 숨은 그림자 찾기'에 대한 질문을 통해 자신의 그림자를 더 깊이 탐구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 책의 큰 장점은 저자의 안내에 따라 독자가 스스로 자발적으로 자신을 탐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섀도 워크(그림자 탐구)가 처음인 사람도 이 책을 통해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자신의 무의식의 세계를 알아갈 수 있다. 또한, 그림자 탐구는 많은 용기와 자기 성찰을 필요로 한다. 하나씩 기록하다 보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내면과 마주하며 나를 이해하고 치유하는 시간이 된다.

자기 탐구와 내면의 성장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감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큰 위안과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림자 탐구가 처음인 사람들에게 이 책은 친절하고 이해하기 쉬운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은 개인적인 성찰과 치유의 여정을 통해 우리가 억압했던 감정과 상처를 마주하고 치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처음에는 섀도 워크가 낯설고 어려울 수 있지만, 저자의 질문에 하나씩 답을 하다 보면 스스로의 그림자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의미있는 여정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