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쩌면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나일지도 몰라 - 지친 나에게 권하는 애니메이션 속 명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4년 7월
평점 :
#도서제공
#어쩌면애니메이션속주인공이나일지도몰라
#이서희
#리텍콘텐츠
#에세이
이 책은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을 통해 우리의 삶과 감정을 탐구한다. 동심과 순수함, 사랑, 운명, 모험과 용기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제시한다.
이웃집 토토로, 벼랑 위의 포뇨, 라따뚜이, 스즈메의 문단속, 겨울 왕국, 이누야샤 등 유명한 애니메이션이 등장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만화 영화 속 대사를 원문으로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소개하며, 그들의 특성과 경험을 우리의 삶과 연결 짓는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인공들이 겪는 갈등과 해결 과정을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애니메이션이라는 친숙한 주제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자 하는 점이 흥미롭다. 여러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소개되기 때문에 다양한 관점에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신선한 접근 방식과 쉽게 읽히는 글이 장점으로 다가온다.
《어쩌면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나일지도 몰라》는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책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이 없는 독자에게도 큰 공감을 얻을 수 있다.
● 이 세상에 필요 없는 포켓몬은 없어.
그런 게 있을 리가 없잖아!(32쪽)
● 훌륭한 음식은 맛볼 수 있는 음악, 맡을 수 있는 색채와 같아.(113쪽)
● 센이 하쿠를 기억하고, 하쿠가 센을 기억하던 것처럼요. 우리 도 언젠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부닥쳤을 때 누군가를 따뜻하 게 감싸줄 수 있는 이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14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