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데르센, 잔혹동화 속 문장의 기억 (양장본) - 선과 악, 현실과 동화를 넘나드는 인간 본성 ㅣ Memory of Sentences Series 2
박예진 엮음,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원작 / 센텐스 / 2024년 5월
평점 :
#도서협찬
#안데르센잔혹동화속문장의기억
#한스크리스티안안데르센
#센텐스 #리텍콘텐츠
어렸을 때 읽은 안데르센의 동화는 마법과 신비로운 요소가 넘쳐나는 흥미로운 이야기였다. 특히, '인어공주', '눈의 여왕'은 슬픔과 사랑, 우정, 성장을 담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각인되었다.
《안데르센, 잔혹동화 속 문장의 기억》은 안데르센이 집필한 160여 편의 다양한 동화 중에서 잔혹함을 담고 있는 독특한 동화들을 모았다. 욕망, 사랑, 마법, 철학, 4가지 테마로 분류한 동화에 통찰을 얻을 수 있다. 한 문장씩 읽으면서 새로운 시선과 의미를 알아가는 시간이 된다.
또, 동화와 작가 생애에 얽힌 에피소드를 담아서 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예를 들면, 인어공주 이야기의 탄생은 실제로 안데르센이 실연의 아픔을 겪으면서 만들어진 동화였다. 그래서 마음이 더 아팠다.
고전문학 번역가, 북 큐레이터 박예진 님의 해설로 안데르센의 동화를 새롭게 만났다. 그는 어른이 되어 다시 읽은 동화에서 잊고 싶지 않은 구절을 독자들과 나누고 싶어서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영문 문장과 한글 문장을 함께 읽어 볼 수 있어서 읽기의 즐거움을 더한다.
안데르센 동화는 현실적인 인간의 감정과 고민들을 진솔한 삶의 고난과 함께 다루고 있어서 우리에게 감동과 교훈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어른이 되어 다시 읽은 안데르센 동화를 통해 우리가 보지 못한 통찰을 발견하고 숨은 지혜와 더불어 삶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면 좋겠다. 동화를 사랑하는 독자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