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학전집 타이피스트 시인선 1
권혁웅 지음 / 타이피스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세계문학전집
#권혁웅
#타이피스트
#타이피스트시인선001
#시집


출판사 타이피스트에서 새롭게 「타이피스트 시인선」을 선보였다. 시를 좋아하는 독자에게는 정말 기쁜 소식이다. 첫 번째 시집, 《세계 문학 전집》으로 권혁웅 시인을 처음 만난다.


세계, 문학, 전집이라는 단어의 조합에서 시가 무겁고 어렵게 느껴질까 봐 걱정을 했었다. 동시에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라 궁금하고 호기심이 생겨서 읽어 보고 싶었다.


시를 읽으면 읽을수록 시인이 제목을 잘 못 지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했다. 아니 확신이 들었다. '세계 문학 전집'으로 이 시집을 가두기에는 너무나도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세계 대 백과사전'이라고 하는 것이 더 어울리겠다.


문학, 역사, 인물, 과학, 자연, 동물, 시, 수학, 사회, 시사, 하물며 연예인 장동건과 고소영까지 등장하는 다양한 분야의 총 집합체다. 그만큼 시인의 시 세계는 넓고 깊다. 모르는 분야를 하나라도 알게 되는 것이 즐겁다. 더 궁금한 것은 찾아가면서 배우게 된다.


전체적인 시의 분위기는 진중함 속에서 장난꾸러기의 말장난처럼 유쾌하고 재미있다. 피식 웃음이 나서 다시 읽게 된다. 시인이 바라보는 시선이 다채롭고 통찰력 있어 시를 곱씹어 보게 된다. 그리고 독자를 사유하게 한다.


따뜻한 봄 햇살 아래 시인의 눈으로 다시 시집을 읽고 싶다. 일상에 지치거나 우울한 마음이 든다면 '귀신들'시를 소리 내어 읽고 웃어야겠다. 시는 우리를 상상의 세계로 풍덩 빠지게 하는 즐거움을 준다. 앞으로도 타이피스트 시인선이 계속 이어지길 응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