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 '사람 귀한 줄 아는 사람은 예쁘게 말한다.'의 말의 힘을 믿는다. 말에는 강한 힘이 있다. 좋은 말은 나와 상대에게 닿아 긍정의 에너지로 쓰인다.
저자는 정신과 의사다. '정신과 의사 TOMY' 시리즈로 30만 부 돌파, 일본 초 베스트셀러다.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 등 누구나 고민하고 갈등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수많은 환자를 치료하면서 도움이 되는 단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221개의 단어들을 책으로 묶었다. 각 꼭지마다 주제를 나눠 저자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221개의 다양한 처방전을 친절하게 담았다.
짧지만 명쾌한 글이다. 매일 읽으면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줄 단어들이다. 글로 나를 다스릴 수 있다면 이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다. 나에게 좋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고 전환에 노력해야겠다.
고민 없이 살 수는 없겠지만 그 고민을 현명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면에서 이 책이 우리에게 도움이 된다. 어른이 읽어도 좋지만 특히 청소년 친구들이 읽길 추천한다. 수없이 많은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