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이쓰 - 이 책은 당신을 위한 서재다
김민 지음 / 도서출판이곳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나이쓰
#김민
#도서출판이곳


#삶을바꾸는글쓰기의힘
#오늘나의이야기를쓰다
#당신의서재에스위치를켜라


좋은 책, 영화, 드라마, 전시, 사람, 물건을 만나고 나면 그 마음을 글로 남기고 싶다. 내가 읽고, 느끼고, 생각하는 바를 글로 다듬어서 잘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이다. 글쓰기는 언제나 어렵다. 하지만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존재이기도 하다.

<오나이쓰>는 제목만큼이나 내용도 깔끔하다.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글쓰기 책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Step1에서 Step93까지 저자만의 글쓰기 방법을 담았다. 하나씩 저자를 따라가다 보면 글쓰기가 어려운 사람에게도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글쓰기 책 아무리 읽으면 뭐해요. 쓰지 않으면 의미 없죠.' 뜨끔하다.😅 쓰고 싶지만 무엇을 써야 하는지, 어떤 소재를 선택해야 할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를 단계별로 나눠서 차근차근 알려주는 친절한 책이다.

글쓰기를 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글쓰기의 방법이 궁금하다면, 자기만의 글쓰기에 도움받고 싶다면 읽어 보길 권한다. 글쓰기에 관심 있으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청소년 친구들이 읽으면 더 좋겠다.

글쓰기를 통해서 내가 나를 좀 더 알아가고 이해하는 시간이 된다. 그 시간이 쌓여 더 깊어지고 성숙한 내가 되면 좋겠다.



● 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쓰는 일이고, 그다음이 마음이 내키는 대로 쓰는 일이에요. 내키는 대로 쓴다는 말은 그냥 흘러가는 대로 흘러가란 말이죠.(76쪽)


● 글쓰기는 마음의 이름을 짓는 일이죠(188쪽)


● 글쓰기는 어둡고 험한 길이지만 그곳에서 별을 찾는 법을 배우죠. 씨앗을 뿌리지 않고 농사를 배울 수 없듯이 글쓰기는 '읽는'것으로 배울 수 없어요.(276쪽-277쪽)




#글쓰기추천도서 #추천도서 #글쓰기책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