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 그 사람은 왜 또 만나고 싶은 생각이 드는 걸까?
신용준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괜히끌리는사람들호감의법칙50
#신용준
#리텍콘텐츠 #RITECCONTENTS
#자기계발서 #도서제공


당신은 호감형 인간입니까?

사람은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존재이다. 사람을 떠나서 혼자 살 수 없다. 그렇다면 사람과 편하게 지내는 방법이 있다면 배워야 하지 않을까? 그 방법으로 저자는 '호감'을 권했다.

호감은 많은 훈련을 통해 높일 수 있은 하나의 숙련된 기술이라고 한다. 호감을 통해서 사교성도 키우고 비즈니스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니 배워서 활용해 보면 좋은 스킬이 되겠다.

#인간은감정적으로설득되고논리로합리화한다.

호감의 법칙 50가지를 6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PART 4. '호감을 만드는 마인드 리셋 Keyword 8가지'가 가장 관심이 갔다.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만드는 사람, 자주 봐서 친숙함으로 다가가기, 매너를 지켜 배려심으로 품기, 모두를 무장해제 시키는 진솔함, 지루함을 잊게 하는 반적 매력 낯섦의 전략, 지루함을 막는 긴장감 주기, 비슷함의 동질성으로 묶기, 필살기의 전문성. 여기 8가지를 잘 숙지하고 훈련한다면 호감형 인간으로 변신이 가능하겠다.

PART 5와 PART 6에서는 '호감을 부르는 실전 전략'을 사례와 함께 풀어 놓았다. 그중에서도 호감을 높이는 최고의 기술은 공감이라는 문장에 동의 한다. 인간관계에서 공감이야말로 가장 기본이 되는 감정이라고 생각한다.

#호감을사고싶다면공감하라

저자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 5가지 법칙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핵심적인 메시지 표현, 사실보다 감정을 표현, 가능한 한 내용을 반복, 경우에 따라서는 침묵, 상대방과 같은 분위기로 표현.' 이 중에서 마지막, 상대방과 같은 분위기로 표현하는 것에 밑줄을 그었다. 같은 분위기로 표현한다는 것은 생각하지 못했다. 5가지 법칙으로 공감하면 상대에게 좋은 호감을 얻을 수 있겠다.

나는 사람에게는 그 사람만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매력은 외모나 학벌, 능력 등으로 분류되거나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 자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그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느낌이다. 매력 있는 사람이 호감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통해서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매력에는 확실한 호불호가 있지만 호감에는 많은 사람들이 끌린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 책이 호감도를 키워서 나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모든 사람이 읽어도 좋지만 사회 초년생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처음 시작하는 사회에서 만나게 되는 동료, 상사에게 호감을 주는 사람으로 다가가면 좋겠다.



■ 나의 호감도 테스트, 외향적, 내향적 자기 진단법, DISC 분석을 통한 성향 분석 테스트를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