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리티 - 재능을 뛰어넘는 악착같은 멘탈의 힘
팀 그로버.샤리 웽크 지음, 서종기 옮김 / 푸른숲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멘탈리티
#팀그로버
#샤리웽크
#푸른숲
#추천


늘 시작은 요란하고 화려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의지가 줄어드는 나, 작은 일 하나에도 반응하다가 멘탈 관리 못해서 또 주저 않은 나에게 이 책은 읽어야 할 책이었다. 확실한 동기부여 필요하며 방탄 멘탈로 거듭나고도 싶고 원하는 걸 이루기 위해 의지를 활활 불태우고 싶어서 이 책을 읽고 싶었다.

읽으면서 멘붕이 왔다. 그동안 내가 수없이 많은 이유를 가져다가 설명했던 모든 말이 변명이라는 단어 하나로 정리가 되어버렸다. 나는 안되는 수천 가지의 이유를 달았는데 그들은 해야 하는 이유를 가져왔다. 마인드가 달랐다. 책을 통해서 극명하게 드러난 것은 가진 것과 조건의 차이가 아니었다. 뒤처진 마음가짐이었다

● 신체단련은 운동선수로서 책임져야 하는 가장 작은 부분에 불과하다. 운동능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말이다.(중략) 결국 육체의 단련은 마음에서 시작된다. 강인한 육체는 탁월한 선수를 만든다 그러나 강인한 정신은 세상 무엇도 막지 못할 불굴의 승부사를 만든다.(71쪽)

'일반인이 운동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상당 시간을 몸에 투자를 하고 끝에 가서 짬이 나면 그제야 멘탈에 관심을 가진다, 그것은 완전히 앞뒤가 바뀐 방법'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멘탈을 먼저 강화하고 관리하면 아무리 힘든 육체의 한계가 와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다는 말이다.

결국 '재능을 뛰어넘는 악착같은 멘탈의 힘'은 정신력이고 그 정신력은 마음 훈련으로 단련해서 지켜야 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을 '클리너의 13가지 특성'으로 정리하여 보여 주고 있다.

저자는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그 길이 험하고 어렵다고도 한다. 하지만 해 내야 하는 일 앞에 그 마지막 하나를 더 하지 못해서 무너지는 사람을 많이 봐왔다고 한다. 그 하나를 뛰어 넘는 방법은 멘탈관리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팀 그로버에게 고액을 주고 그를 고용할 수는 없지만 《멘탈리티》책으로 그의 훈련법을 배우고 연습하여 나의 멘탈을 단련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 불편함에 익숙해져라. 아니면 딴 데 가서 그냥 실패나 하든가(92쪽)


● 제안이 아니라 결정을 하며 남들이 질문만 던질 때 해답을 안다.(233쪽)


● 쿨러가 말할 때 사람들은 의심을 품는다. 클로저가 말할 때 사람들은 귀를 기울인다. 클리너가 말할 때 사람들은 신뢰를 표한다.(317쪽)


● 가장 강력한 적수는 자기 자신이다.(357쪽)


● 나는 해결이 필요한 상황이 주어지면 어떻게든 해법을 찾는다. 나를 움직이는 힘은 바로 그런 것이다. 매번 새롭게 도전하고 이전보다 더 나은 새로운 길을 찾는 것.(358쪽)


⠀#도서제공 #친구에게추천 #멘탈의중요성 #멘탈의필요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