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멘토 GOOD MENTOR - 당신이 성공하기로 결정한 순간
데이비드 코트렐 지음, 박은지 옮김 / 필름(Feelm)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굿멘토
#데이비드코트렐
#필름


자기 계발서를 좋아하지 않는다. 첫째는 그들과 나는 다르기 때문이고 둘째는 그들처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런 내가 자기 계발서를 읽게 된 이유는 <굿 멘토> 제목 때문이었다.

살아가면서 누군가에게 조언을 구하고 현명한 답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것마저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이 나에게도 삶을 나아갈 때 훌륭한 멘토가 되어 줄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했다.

저자는 미국 최대 자기계발, 리더십, 경영, 철학을 제공하는 코너스톤 연구소의 CEO이다. <8인의 기적>의 스테디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파산 직전의 11개의 기업을 성공적으로 회생시켰으며 전 세계 40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성공을 위한 실용적인 전략을 조언했다.

책의 구성이 흥미롭다. 다른 자기 계발서처럼 지루하게 긴 설명으로 저자의 목소리가 강하게 담긴 책이 아니라 소설처럼 주인공이 등장한다. 멘토를 만나면서 일과 행복의 여정을 현명하게 나아가는 스토리를 구성하고 있다.

주인공 잭 데이비스는 평범한 사람이다. 열심히 일했지만 그에 비해 그의 삶도 열정도 나아진 것이 없다. 우연히 퇴근길에 성공과 행복을 주제로 다룬 팟캐스트를 듣던 중, 경험을 이야기해 주고 지식과 열정을 나눠주며 지혜를 가르쳐주는 멘토에 대해 알게 된다.

잭과 멘토 빈스 그리고 성공 기업가 알렉스 트레비노의 성공담과 경험의 이야기에 빠져든다. 어떤 목적을 갖고 성공해야겠다는 것보다 어떤 일을 계획하고 수립해가는 그 과정이 재미있었다. 무엇보다도 하루하루 잭이 발전하고 변화해가는 그 모습이 좋았다. 이런 것들이 긍정적인 효과를 낸다면 동의할 수밖에 없다.

긴 여정에 누군가가 아낌없는 조언과 긍정적인 메시지로 계속 응원을 해 준다면 조금은 덜 힘들게 지치지 않고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 아주 거창한 성공과 행복이 아니라도 그 과정을 들여다보며 뒷걸음치지 않고 포기하지 않을 수 있는 그 마음이 중요한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를 위한 멘토가 필요하다. 그 멘토가 이 책이 되어도 좋겠다. 진로 걱정이 많은 우리 조카에게 추천 해 줘야겠다.


🔖모든 일을 통제할 순 없지만 다음읈 할 행동은 통제할 수 있다.(19쪽)

🔖대부분 지름길은 가장 오래 걸리는 길이다.(45쪽)

🔖어떤 상황에서도 방법을 찾아볼 수 있고, 그중엔 언제나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150쪽)

🔖중요성을 묻지 않고 같은 일을 반복하면 현실에 안주하게 된다.(179쪽)

🔖배우면 배울수록 얻는 것이 많아진다.(222쪽)

🔖나 자신에게 하는 투자가 최고의 투자다.(222쪽)






#소소한일상의기록 #독서기록 #책읽는시간 #글쓰는시간 #손글씨쓰는시간 #손그림그리는시간 #감성독서 #감성필사 #감성피드 #문장수집 #멘토 #여정 #행복 #성공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