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열 개의 길 - 로마에서 런던까지 이어지는 서유럽 역사 여행기
이상엽 지음 / 크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럽열개의길
#이상엽
#크루
#유럽역사문화여행기

'모두투어 투어 컨턱터이자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마음의 창을 갖도록 돕는 여행 멘토'라는 저자의 설명에 눈길이 갔다. 저자랑 함께 여행을 떠나면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마음의 창을 하나씩 가질 수 있을 것만 같아서 이 책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유럽 열 개의 길>은 저자가 유럽 가이드를 하면서 여행하는 내내 유명 관광지 같은 나무에만 집중하느라 정작 역사와 문화가 이룩한 전체 숲을 못 보하는 아쉬움에 만들어진 책이다. 그만큼 깊이 있는 내용이라 만족하며 읽었다.

이탈리아의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밀라노와 스위스의 루체른, 인터라켄, 제네바, 프랑스의 베르사유, 파리, 영국의 런던까지 서유럽의 10개의 도시를 한 권의 책으로 알차게 만날 수 있다. 풍부한 사진과 도시에 깃든 역사와 문화를 찾아가는 재미에 매우 즐거운 시간을 선사해 준다.

저자가 들려주는 '문명, 회복, 자유, 통일, 창조, 개척, 관용, 문화, 혁명, 진보'라는 각 테마를 통한 서유럽 여러 도시를 여행하면서 나무만 봤던 얕은 자식에서 점점 더 시야를 밝히며 넓고 풍부한 시각을 가지며 울창한 숲을 볼 수 있는 마음의 창을 가지게 한다.

도시가 품고 있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외적 요소에 마음이 뺏겼다면 이 책을 통해 순수하게 지닌 본연의 내적 요소에 유럽 도시만이 지닌 매력에 빠져든다. 더 빨리 유럽으로 달려가고 싶다. 그곳에서 저자가 알려준 유럽의 매력에 빠져보고 싶다. 이미 책으로 빠져지만 직접 마주한다면 분명 한 번 더 반하게 될 것 같다.









#소소한일상의기록 #독서기록 #책읽는시간 #글쓰는시간 #손글씨쓰는시간 #손그림그리는시간 #감성독서 #감성필사 #감성피드 #문장수집 #유럽이야기 #역사 #문화 #여행 #이탈리아 #스위스 #프랑스 #영국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