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의 만년필 필사 - 5시, 모닝 루틴
케이 지음 / 책의정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케이의만년필필사
#케이
#책의정원


필사를 하다 보면 그 매력에 풍덩 빠지게 된다. 누구는 책에 있는 내용을 왜, 굳이 번거롭게 옮겨 적냐고 의아해하겠지만 필사를 하면 좋은 점이 많다.

그중에서 제일은 마음의 평정심을 찾게 해 준다. 마음이 어지럽거나 복잡한 생각이 뒤엉켜 있을 때 필사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사르르 다 사라지는 마법을 경험한다. 그래서 필사를 계속하게 된다.

필사를 꾸준히 해 온 케이님의 책을 읽으면서 어머 어머 이건 나도 그러는데, 내 얘기야!,라며 엄청 공감했더랬다. '케이의 만년필 필사'는 필사를 하게 된 이유, 필사가 좋은 이유, 필사하는 방법, 만년필 입문기, 만년필과 노트 추천, 필사할 때의 소소한 팁까지 공유한다. 필사에 관심 있는 사람, 필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 필사를 좋아하는 사람 모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필사라고 하면 너무 어렵거나 거창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그냥 자신이 좋아하는 글을 노트에 한 글자씩 적는 단순한 일이다. 아무 생각 없이 천천히 따라 쓰다 보면 마음에 안정이 오고 그렇게 편할 수가 없다.

한 권의 노트가 만들어지면 마치 나만의 책이 만들어져 뿌듯함을 느끼게 된다. 혼자 하기 힘들다면 케이님의 '클래식 필사' 온라인 모임을 함께 해 보길 추천한다.

글씨가 이쁘지 않다고 걱정할 필요도 없다. 꼭 책이 아니라도 좋다.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의 대사로 채워도 좋다. 일단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 보자. 또 다른 세계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소소한일상의기록 #독서기록 #책읽는시간 #글쓰는시간 #손글씨쓰는시간 #손그림그리는시간 #감성독서 #감성필사 #감성피드 #문장수집 #북스타그램 #필사 #만년필 #필사에진심임 #만년필좋아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