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 관한 짧은 글 - 마음을 다해 쓰는 글씨 마음을 다해 쓰는 글씨, 나만의 필사책
조지 오웰 외 지음, 박그림 옮김 / 마음시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에관한짧은글
#마음시선
#필사책


필사라는 개념도 없이 초등학교 때부터 동시가 좋아서 무조건 따라 썼었다. 처음엔 시가 좋아서 노트에 하나씩 옮겨 적었고 다음엔 좋은 문장, 명대사를 적은 노트도 만들었다. 친구들에게 내가 쓴 한 권의 노트를 선물하면 그렇게 좋아해 줬다. 좋은 글을 따라 쓰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평정심을 찾게 한다. 그 매력에 끌려 계속해서 필사를 하게 된다.

이번에 만난 <행복에 관한 짧은 글>은 필사의 즐거움을 배로 만들어 주었다. 따로 노트를 준비할 필요 없이 좋은 글을 읽고 바로 쓸 수 있어서 좋다.

왼쪽 페이지에는 문장을 오른쪽 페이지에는 필사할 수 있는 공간을 배치했다. 식물이 그려진 그린 톤 바탕으로 안정감을 주었다. 글씨를 썼을 때 글씨 비침이 적도록 두꺼운 종이를 사용했다는 점도 만족스럽다.(붓 펜, 사인펜, 만년필 모두 합격) 또, 페이지별로 다양한 서체를 사용하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가장 마음이 드는 부분은 '사철 노출 제본' 형식으로 180도 구김없이 책을 펼쳐서 필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점 매우 칭찬함!

철학자, 작가, 정치가, 성직자, 화가, 로마 황제, 시인 등이 쓴 행복'에 관한 50가지의 좋은 글이 담긴 예쁜 책이다. 글을 따라 쓰다 보면 저절로 행복해지겠다.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한다.

행복을 알려주는 이 책, 선물하기에도 좋다. 문장이 길지 않아서 손글씨 쓰기에 익숙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부담 없이 쓸 수 있어서 추천한다. 처음부터 채울 필요도 없다. 아무 페이지나 마음에 드는 글부터 필사해도 괜찮다.

매일 한 문장씩 따라 쓰면서 더 많은 행복으로 하루를 가득 채워야겠다.




#소소한일상의기록 #독서기록 #책읽는시간 #글쓰는시간 #손글씨쓰는시간 #손그림그리는시간 #감성독서 #감성필사 #감성피드 #문장수집 #추천 #필사 #행복 #도서제공 #선물하기좋은책 #따뜻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