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면동화는어른을위한것
#이서희
#리텍콘텐츠
#지친너에게권하는동화속명언320가지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제목에 고개를 끄덕이며 동감한다. 살아내느라 지치고 힘든 어른에게 위안을 주고 안식처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존재가 동화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동화의 나라에서는 불가능한 것을 가능케 하는 힘이 있으니까. 이런 동화에 마음 한편을 내어 주어도 괜찮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고마운 책이다. 주옥같은 문장으로 우리를 안아주니까.

이 책은 '수많은 당신과 우리를 위한 아름다운 동화 25편'에서 선택한 320가지 명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왕자,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비밀의 화원, 빨강 머리 앤, 모모, 오즈의 마법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키다리 아저씨 등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명작의 좋은 문장이 책 가득 실려있다. 또 최근에 마음으로 읽고 영혼까지 위로받은 루리 작가의 긴긴밤을 다시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 한 권이면 거친 세상에 내동댕이 쳐져도 무적기를 단 것처럼 든든할 것만 같다.

좋은 문장에는 강한 힘이 있다. 지친 누군가에게 한 줄기의 빛처럼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무언가를 반드시 건네주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이 책을 추천한다. 좋은 글만 뽑아서 모아놓은 이 책을 읽지 않을 이유가 없다.

때때로 마음속에 숨겨 둔 내면의 아이가 고개를 들면 모른 체 외면하거나 도망치지 말고 마주해야 한다. 그때 꺼내서 읽어보자. 그러면 분명 좀 더 나은 어른으로 성장하고 성숙해 나가는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동화속 주인공의 삶에 공감하며 함께 웃고, 울고, 아파했고, 행복하기도 했다. 더불어 그속에 담긴 가치와 의미를 되짚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즐거운 독서가 되었다.





#소소한일상의기록 #독서기록 #책읽는시간 #글쓰는시간
#손글씨쓰는시간 #손그림그리는시간 #감성독서 #감성필사 #문장수집 #동화 #위로 #위한 #좋은문장 #동화속명언 #이달의신간 #필독도서 #위로가되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