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로 만드는 카페 음료 - 독창적인 음료 메뉴를 완성하는 120가지 방법
향음가.가타쿠라 야스히로.다나카 미나코 지음, 백현숙 옮김 / 팬앤펜(PAN n PEN) / 2021년 6월
평점 :
#CAFETEADRINKS
#차로만드는카페음료
#향음가
#팬앤펜
차를 좋아한다. 어떤 종류든 가리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차를 활용한 '카페 음료'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에 만나게 된 <CAFE TEA DRINKS>는 차를 베이스로 다양한 카페 음료를 만들 수 있는 유용한 책이다.
책을 살펴보면 1 챕터 '차음료의 발상법과 기본'에서는 차음료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발상법을 소개한다. 차음료를 구성하는 요소는 무엇이며, 어떻게 발상하여 어떤 방법으로 구성할까에 대해 다루고 있다.
2, 3, 4, 5, 6 챕터에서는 차음료의 구체적인 레시피를 담았다. 밀크티, 과일차, 스위츠(티저트) 티, 기타 차음료, 알코올 티 등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상세하게 제시해 준다.
책 중간중간에 차음료를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메뉴 발상법, 계절 상품 아이디어, 요리와 차음료 마리아주, 개업에 대하여, 포장 용기에 대해서' 등 차음료에 관한 정보를 알려준다.
차음료의 바탕이 되는 22종류의 차 소개와 차를 내리는 방법, 120가지의 음료 레시피, 차음료 맛을 더하는 32가지 소스와 시럽 만드는 법과 22가지 다양한 토핑 만드는 법, 차음료에 사용되는 도구에 풍부한 차음료 사진까지 필요한 정보가 가득이다.
요즘은 카페 나들이도 쉽지가 않다. 이럴 때 집에서 나만의 차음료를 만들면 어떨까?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할 것 같다.
● 한 상장의 차에는 많은 시와 섬세한 감성이 있다.(랄프 월도 에머슨)
#홈카페 #차음료 #밀크티 #과일차 #스위츠티 #디저트티 #알코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