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건의1페이지팝콘서트365
#박성건
#미디어샘
#도서제공
#추천

누군가 나에게 매일 음악 한 곡씩 추천해 준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 매일매일이 선물 받는 기분으로 하루가 즐거울 것 같다. 여기 나에게 멋진 하루를 선물해 줄 음악 보따리가 도착했다. <박성건의 1페이지 팝 콘서트 365>.

저자 박성건은 가요와 팝을 연구하는 대중음악평론가다. 이 책은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아티스트, 영화, OST, 재즈, 클래식, 넓게는 사회, 경제, 문화, 정치 등 음악과 함께 풍성한 읽을거리를 제공해 준다.

'400 플레이리스트 전곡 QR코드가 수록' 되어 있어 책을 보면서 바로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뮤직비디오가 있는 곡은 영상을 볼 수 있다.

#하루한곡감성을채워주는팜큐레이션

친구들과 즐겨 들었던 노래를 만날 때면 추억에 빠져 들었다. 특히 영화, <귀여운 여인> OST를 소개하는 'Day 169'에서는 주제곡 'Oh, Pretty  Womam' 뮤비를 보면서 친구들 생각에 그 시절 그 시간이 그리워졌다. 그리고 다시 영화를 봤다. 아주 오래전 친구들과 봤던 그 영화를.

재즈풍의 음악은 취향이 아니라 거의 듣지 않는데 'Day 240'에 저자가 추천해 주는 영화,  '뉴욕의 가을'의 주제곡 'Autumn in New York'는 좋았다. 이 곡은 원래 뮤지컬 'Thumb Up'(1934년)의 삽입곡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대중 음악을 주제곡으로 선택한 줄 알았는데 뮤지컬에서 가져 왔다고 하니 새로웠다.

'Day 338 '에서는 신디 로퍼의 'She Bop'을 우리나라 가수 왁스가 '오빠'로, 홍콩 배우 겸 가수 곽부성이 '절대 미려'로 번안 한 이야기가 실렸다. 노래 한 곡을 3개의 언어로 들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가장 좋았던 것은 'Day 093 - Day 096'에 수록된 클래식과 연관된 곡들을 소개하는 부분이었다. 'Midnight Blue', Perhaps Love', 'I Like Chopin'은 내가 좋아했던 곡들이라 정말 반가웠다. 음악을 듣고 음원을 다운로드했다. 지금도 플레이리스트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이 책은 나에게 잊고 있던 팝을 다시 들을 수 있도록 친절한 안내자가 되었다. 또, 기억 저편에 잠들어 있던 추억들을 깨워 데려다주었다. 음악이 주는 위안과 힐링과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좋은 시간이었다. 

몰라던 곡들을 알게 되고 반복해서 들으며 음악에 빠져든다. 지치고 더운 여름, 이 책과 함께 음악 여행을 하면 어떨까? 음악으로 잠시 숨 고르기를 하며 작은 여유를 가져 본다.


#감성피드 #문장수집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시스타그램
#팝 #추억소환 #POP #클래식 #재즈 #아티스트 #영화음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