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로 팔아라 - 공간과 경험이 융합하는 AI 마케팅의 비밀,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모든 것을 팔 수 있는 시대
김민영.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인공지능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들이 이렇게 빠르게 변화시킬 줄을 몰랐다. 어쩌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 그 이상으로 변할 미래들에 인간이 AI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 안되니 생활속에서라도 우리가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정도는 알고 지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AI는 우리 생활에서 단순한 도구로 활용되는 그 이상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변화의 문을 여는 열쇠로 보아야 한다. 먼저 AI를 잘 활용하는 사람만이 이 치열한 전쟁터에서 승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가 된 것이다. ! ^^
AI와 함께 일하고 AI를 통해 고객과 더욱 깊이 연결되는 전략을 고민해야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할 일인것이다.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는데 인간은 AI보다 더 정확하고 빠를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가 쇼핑몰에서 관심있는 상품들을 검색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AI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바로 연관상품들을 나열해주는 것이다. 그 뿐인가? 단순히 콘텐츠 제작은 돕는 도구가 아닌 자체적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아주 완벽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책에는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스타벅스, 삼성생명, 멕도날드 , 나이키, 구글등에서 AI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다.
애플의 AI블랜딩이나 무신사의 마케팅 변천사와 넷플릭스의 개인화 홍보들을 우리도 익숙한 브랜드이기도 하기에 좀 더 재미있게 읽어보았던 부분이다. 이론으로만 설명되었다면 다소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있을텐데 지금껏 AI가 활용된 직접적인 사례들을 예로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훨씬 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거나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은 AI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