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팔아라 - 공간과 경험이 융합하는 AI 마케팅의 비밀,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모든 것을 팔 수 있는 시대
김민영.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들이 이렇게 빠르게 변화시킬 줄을 몰랐다. 어쩌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 그 이상으로 변할 미래들에 인간이 AI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 안되니 생활속에서라도 우리가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정도는 알고 지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AI는 우리 생활에서 단순한 도구로 활용되는 그 이상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변화의 문을 여는 열쇠로 보아야 한다. 먼저 AI를 잘 활용하는 사람만이 이 치열한 전쟁터에서 승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대가 된 것이다. ! ^^

AI와 함께 일하고 AI를 통해 고객과 더욱 깊이 연결되는 전략을 고민해야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할 일인것이다.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는데 인간은 AI보다 더 정확하고 빠를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가 쇼핑몰에서 관심있는 상품들을 검색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AI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바로 연관상품들을 나열해주는 것이다. 그 뿐인가? 단순히 콘텐츠 제작은 돕는 도구가 아닌 자체적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아주 완벽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책에는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스타벅스, 삼성생명, 멕도날드 , 나이키, 구글등에서 AI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다.

애플의 AI블랜딩이나 무신사의 마케팅 변천사와 넷플릭스의 개인화 홍보들을 우리도 익숙한 브랜드이기도 하기에 좀 더 재미있게 읽어보았던 부분이다. 이론으로만 설명되었다면 다소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있을텐데 지금껏 AI가 활용된 직접적인 사례들을 예로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훨씬 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거나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은 AI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