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중반이 훌쩍 넘으신 친정어머니께서 자주 깜빡 깜빡 하시는 것아 요즘 뇌건강을 위해 음식이며 영양제를 더 챙겨드리고 있고, 뇌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지도 풀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안하신다 안하신다 하셨는데, 요즘은 음악틀어놓으시고 30분이상씩 앉아서 풀고 계시는 것 같아요. 치매 예방을 위해 조금씩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좋아요. 사실 뇌의 노화는 노인들의 문제만은 아닌것 같아요. 암도 물론 무섭지만 치매에 걸릴까봐 사실 저도 무섭거든요. 문득 기억나지 않은 이름, 단어들이 있어서 한참을 생각할 때가 종종 있어서 긴장이 되기도 하거든요. ^^
뇌의 노화를 예방하는 것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오늘은 3분만 바라보면뇌가 젊어진다는 기적의 그림 훈련법을 만나보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뇌가 노화할 확률이 무려 78%나 높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력관리도 엄청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 번 느낄 수 있었네요. 그래서 소개할 훈련법은 유효시야를 넓혀 뇌 노화를 예방하는 훈련법인데요. 하루 3분 !!!투자로 10년의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는데~ 사실일까? 무척 궁금해지네요. 일본 아마존 건강 분야 1위, 하버드인증 두뇌 트레이닝 방법이라고 하니 일단 믿고 훈련을 시작해보려고 책을 펼쳤습니다. 책은 성인 손을 쫙 편 사이즈이며 두껍지않기 때문에 가방 속에 언제든 넣어다니며 틈틈히 훈련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유효시야 훈련법은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개발된 훈련법이라고 해요. 즉 인지기능은 높지만 유효시야가 좁은 사람과 인지기능은 낮지만 유효시야가 넓은 사람을 비교했을때 유효시야가 좁은 쪽이 교통사고를 일으킬 확률이 높기 때문이지요. 지속적으로 유효시야를 단련한 사람은 전두엽, 측두엽, 두정엽, 후두엽 양측의 소뇌등 전반적으로 뇌 기능이 활성화 상태가 되었다고 해요. 즉, 뇌 기능을 종합적으로 높히기위해 유효시야 훈련은 아주 좋은 방법인것이죠.
방법은 진짜 진짜 너무 간단해요. 이게 훈련일까 싶을 정도로 말이죠 . ^^ 빨간 동그라미 LOOK 이라고 씌여있는 마크를 뚫어지게 응시하는 것인데요. 마크에서 시선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책 아무 페이지나 펼쳐 시작할 수 있어 더욱 간단하죠. ? 그런데 책을 처음 펼치는 분들은 물론 저도 그랬지만, 약간은 의심스럽게 보았지만, 훈련을 신뢰하지 않으면 지속할 수 없다는것을 명심하시고, 이 훈련법은 하버드, 플로리다대학교를 비롯한 많은 연구기관에서 실험 결과로 입증했다고 하니 믿고 진행해보세요. 그리고 세계 유일 약물 복용없이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이라니 자신을 위해 하루 3분 !!! 투자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