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탐사대X 초희귀동물 퀘스트 1 ㅣ 슈퍼탐사대X 초희귀동물 퀘스트 1
슈퍼탐사대X 원작, 윤상석 지음, 김기수.이정수 그림, 정창윤 세밀화, 권경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아이가 동물에 관심이 많아 동물원이나 아쿠아리움에 자주 가고는 한다. 요즘은 멸종위기 생물들이 많은데 동물원이나 아쿠아리움에 가서 여러 경로로 설명된 부분들을 잘 보면 멸종위기 생물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 되고는 한다. 이런 관심이 이어져 이 책을 통해 희귀한 동물들에 대해 아이와 같이 보고 싶어 이 책을 보게 됐다.
지금 이 순간에도 세계 곳곳에서는 소중한 생명들이 조용히 사라지고 있다. 이런 희귀동물들을 찾아보는 탐험을 떠나는데 이런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생태와 환경에 대해 배우게 된다. 슈퍼탐사대X와 떠나는 모험여행으로 만화 속 단서를 보며 희귀 동물을 추리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희귀 동물을 잘 추리하면 그 동물의 생김새와 특징들을 정확히 배울 수 있는 페이지가 등장한다. 그리고 카드를 다시 보며 동물에 대한 정보를 복습하고 재미있는 놀이를 하며 쉬어가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날개 없이 하늘을 나는 동물 추리 편이 재미있었다. 제목만 봐서는 절대 찾을 수 없을 것 같았는데 만화 속에 그림을 보고 힌트를 얻게 됐다. 정답은 북방하늘다람쥐였는데 사람들의 무분별한 개발로 숲이 줄어들면서 북방하늘다람쥐는 지구에서 점점 사라지고 있다고 한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숲의 생태계가 바뀌면서 나무 열매와 같은 먹이도 부족하다고 하는데 이런 과정들을 배우면 아이들이 멸종위기 동물들에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고 어떻게 지구환경을 좋게 해야하는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이와 같이 그림카드를 보며 추리하는 과정이 재미있는 책이었고 단순히 희귀동물을 제시받아서 배우는 것보다 이렇게 추리하며 배우는 과정이 훨씬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각 다양한 특색을 가진 희귀동물들을 알게 되고 왜 희귀해졌는지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