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북이 영어학교 - 알파벳 읽기 - 느려도 쉬어가도 포기하지 않는
하니티처 지음 / 길벗이지톡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요즘은 배움에 늦은 나이라는 것은 없는 것 같다. 수명이 연장되면서 굉장히 오래 살아야 하는 시대이기에 스스로 늦은 나이에 시작했다고 생각해도 충분히 배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기 좋은 시대가 아닌가 한다. 또한 영어공부의 경우 잘 해 놓으면 실용적인 공부가 아닌가 한다. 외국으로 여행을 가도 좋지만 국내에서도 영어로 된 간판이나 영어로 된 글들을 읽을 기회가 생기면 영어공부의 보람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영어를 처음 접하고 어려워하는 나이드신 분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영어공부 책이다. 실제 저자는 자신의 할머니를 생각하면서 이 책을 만들었다고 했는데 할머니께 알려드리듯 가능하면 쉽고 친절하게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게 썼다는 것이다. 저자의 말처럼 아무리 영어 왕초보라도 아주 기초 수준부터 친절하게 설명하는 교재를 찾기가 어려운데 이 책은 기초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아주 기초적인 알파벳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이 책의 장점은 유튜브로 강의 보는 법, 큐알코드 사용법 등 나이가 드신 분들이 어려워 할 수 있는 부분까지 상세히 설명하며 영어공부의 판을 만들어 주고 있다는 점이다. 글자가 일반적인 책보다 커서 보기 좋고 알파벳의 대문자, 소문자를 여러번 써보며 익힐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영어단어의 발음도 어떻게 하는 것이 맞는지 쉽게 알려주고 있어서 영어를 아예 처음 접하며 공부하는 분들에게 아주 친절한 교재가 아닌가 싶다.
이제는 배우는 것에 있어서 나이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자신이 영어공부에 마음이 있다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책을 사서 하루하루 열심히 공부하면 그만인 것이다. 그런 면에서 유튜브도 사용해보고 알파벳도 손글씨로 써보며 두뇌활동도 되고 영어공부도 되니 영어 왕초보인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유익한 영어학습 교재가 아닐까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