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이어트가 세상에서 제일 쉬웠어요
이창현 지음 / 모티브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나이가 들며 건강이 무엇보다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다양한 질병들이 나이가 들며 찾아오게 되는데 현대인들은 너무 못 먹어서 문제가 아니라 나쁜 것들을 많이 먹는 것들이 대부분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닌가 한다. 몸 전체적으로 비만인 사람도 다이어트가 목표가 되지만 배만 살이 찐 마른 비만도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기에 나 역시 건강해지기 위해 다이어트 방법이 궁금해 이 책을 읽게 됐다.
저자는 살이 찌고 빠지는 원리를 바탕으로 'BTS 다이어트'를 만들었고 그 내용을 이 책에 담고 있었다. 이것은 다이어트에 필요한 핵심을 담고 있는데 나쁜 음식을 끊고 시간제한 섭취를 하며 잘 자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다. 이 중에 나쁜 음식을 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사실 우리의 입에서는 설탕, 밀가루, 술, 튀김, 초가공식품, 나트륨 등의 나쁜 음식들이 더 당기는 때가 많기는 하다. 이에 관련된 호르몬 이야기도 나오는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는 등의 상황을 생각하면 쉽다. 이러한 나쁜 습관의 고리를 끊고 잘 자고 운동하며 좋은 습관으로 만들어주면 다이어트가 쉽게 된다고 한다.
다이어트의 원리적인 부분들이 설명돼 있어 이해가 쉽게 됐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나와 좋았다. 커피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 숙면을 위해서는 낮12시 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는 것은 처음 안 사실이다. 보통 다이어트라고 하면 식단과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서만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잘 자는 것의 중요성이 많이 강조돼 있었다. 이 책을 통해 건강한 습관을 어떻게 들여야 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좋았고 결국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조금씩 변화를 주며 삶을 좋은 습관으로 채워야 한다는 것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