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분 편의점 3호 - 극장점 그림자 귀신 대소동 ㅣ 24분 편의점 3
김희남 지음, 이유진 그림 / 사파리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24분 편의점은 과학동화 시리즈로 이전 편들을 재미있게 읽어서 이번에도 기대를 하고 읽게 됐다. 이번 편에서는 오래된 극장 앞에 오픈된 24분 편의점이었다. 편의점 사장 '편사장'과 알바생 '기냥'이도 어김없이 등장했다. 이번 편에서는 극장을 배경으로 하기에 이와 관련된 과학원리들이 소개돼 있었다.
빛과 그림자에 관련된 것들이었는데 팥붕과 슈붕이 받은 밤눈이 안경 같은 것들이 눈길을 끌었다. 밤눈이 안경을 쓰면 깜깜한 밤에도 사람과 동물 몸에서 나오는 적외선을 감지하는 안경이 등장한다.여기서는 적외선의 개념이 나오는데 쿠폰을 통해 그 내용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붕어빵 모양에 버튼을 누르면 사진촬영도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상상력을 자극하는 내용들이 많이 나와 흥미로웠다.
숟가락을 거울처럼 보는 부분도 흥미로웠다. 오목한 면과 볼록한 면에서 보이는 것이 다른데 이것 또한 쿠폰을 통해 비밀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귀신 소동의 비밀을 밝히는 부분도 인상 깊었다. 직접 다양한 그림들을 통해 그 원리를 알려주고 있는데 아이들이 보면 흥미로운 주제라 좋아보였다.
과학의 원리들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풀어낸다는 것이 매번 놀라운 것 같다. 아이들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흥미를 느끼면서 동시에 과학적 지식들도 흡수할 수 있어 좋은 동화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편의점에서도 새로운 과학원리들을 많이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