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는 초1 : 안전 생활+가로세로 퍼즐 - 초등 입학 전 어휘력과 문장력의 첫 걸음! 미리 만나는 초1
SMG 에듀 지음, 이서윤 감수 / 서울문화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아이와 같이 지내다보면 안전사고에 유의해 활동해야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아이들은 활동범위가 넓고 어떤 후속행위를 할지 예측불가인 경우도 있어서 어른들은 아이와 같이 있으면 긴장상태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하며 본격적으로 부모와 떨어져 학습을 시작하는 나이가 되면 아이도 한 번쯤은 이런 안전수칙들을 제대로 배워 자신의 몸은 스스로 지킬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이 책을 읽게 됐다.

이 책에는 콘센트를 함부로 만지지 않는다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질서를 지켜야 한다는 등 기본적으로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많이 언급하는 안전수칙들이 나와 있었다. 물론 말로는 여러번 들었던 내용들이라도 깊숙하게 그 내용에 들어가 왜 그래야 하는지 생각해 본 시간은 없기에 이런 과정이 소중하게 생각됐다.

또한 가로세로 낱말 퍼즐을 통해 어휘의 뜻을 익힐 수 있으니 놀이처럼 반복해서 안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스티커나 색칠하기 등 다양한 놀이활동들이 병행돼 있기에 부담없이 놀이처럼 아이와 함께 안전에 대해 공부해 볼 수 있어 좋았다. 안전수칙을 문장으로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는 코너도 있어서 문장쓰기 연습도 덤으로 됐다.

아이들과 다니며 안전에 대해 유의하라는 소리를 많이 해도 정작 그 이유가 왜 그런건지 물으면 제대로 대답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이렇게 안전수칙에 대해 배우고 왜 그래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과정을 거치면 확실히 아이들이 안전에 대해 민감해지고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면에서 초등학교 전에 아이와 함께 안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기 좋았고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유용한 지식이라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