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예쁜 글씨 바른 맞춤법 - 한 번에 잡는 글씨체 + 맞춤법 습관
모란콘텐츠연구소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요즘은 영상으로 정보를 접하는 일이 많은 시대이다. 그래서 손으로 글씨를 쓰는 일이 갈수록 적어지는 듯하다. 아이들의 경우 손으로 글씨를 쓰며 공부해야 좋은데 손으로 글씨를 쓰면 근육의 사용이 뇌를 자극해 뇌 발달에도 효과가 있다고 책에서 전하고 있었다. 개인적으로도 암기를 해야 하는 것들이 있으면 그냥 보는 것보다 쓰면서 외우는 것이 훨씬 효과가 좋다고 체감하고 있다. 그래서 손으로 직접 쓰며 우리말을 배울 수 있는 이 책의 구성이 좋았다.

이 책에는 틀리기 쉬운 우리말, 비슷한 발음 뜻이 다른 말, 헷갈리는 띄어쓰기, 올바른 외래어로 나눠 우리말을 제대로 배울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사실 내용을 보면 어른들도 헷갈리는 내용들이 많아서 어른이 봐도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말들을 하는데 어떻게 쓰는 것이 올바르게 맞춤법에 맞게 쓰는 것인지 제대로 안다면 훨씬 더 말의 품격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다.

일단 단어의 뜻이 설명돼 있고 올바른 말이 쓰이는 경우가 문장으로 나와 있다. 마지막으로 여러 번 따라 쓰면서 글씨체를 예쁘게 교정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예쁜 글씨를 쓰려면 결국은 여러 번 쓰며 자신의 글씨를 다듬는 노력이 필요하다. 컴퓨터를 이용해 문서작업을 많이 하는 시대이긴 하지만 예쁜 글씨체를 가진다면 더 좋을 것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예쁜 글씨 연습과 맞춤법 실력 상승을 동시에 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손으로 무언가를 쓰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의 경우 이렇게 글씨를 많이 쓰면서 글씨체도 교정하고 국어 맞춤법 공부도 한다면 더 유익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