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마인크래프트 대모험
하리 토라 지음, 고미 마치토 그림, 송지현 옮김 / 서울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아이가 마인크래프트에 관심이 부쩍 많아져 같이 이 책을 보게 됐다. 아이들은 상상력이 풍부해서 이런 종류의 내용들을 좋아하는데 마인크래프트 세계를 무대로 한 내용이라 더욱더 집중력 있게 읽었던 것 같다. 전설의 크래프터 하늘이와 함께하는 이야기로 모험 이야기들도 나오지만 가슴 뭉클한 성장 이야기까지 담겨 있어 아이들이 공감하며 읽기에 충분히 재미있는 내용들이었다.

하늘이는 초등학교 5학년으로 다른 세상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학생이었다. 요즘 아이들은 놀이터에서도 보기 힘든데 학원을 다니느라 공부하느라 정말 바쁘게 살고는 한다. 그런 현실을 이 책에서도 반영해 하늘이의 바쁜 삶이 조명되고 있다. 부모님과 갈등을 겪기도 하는데 이런 내용들은 아이들이 충분히 공감하며 읽을 수 있는 내용들이었다.

하늘이가 겪는 다양한 경험들은 아이들이 몰입해 이야기를 읽게 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속 요소들인 자원 채집, 제작, 건축 등을 따라가며 이야기에 몰입하게 했다. 또한 다양한 모험 이야기들을 통해 재미를 더했고 친구간의 우정까지 느낄 수 있는 대목들도 있어서 아이들이 읽기에 재미난 요소들이 많았다.

마지막에는 독서 노트까지 있는데 이야기 속 감정과 갈등에 대해 성찰해 볼 수 있는 활동 페이지가 수록돼 있다. 같이 해보면 이야기에 대한 정리도 되고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요즘은 문해력 이야기가 많이 등장하고는 하는데 결국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흥미가 아닐까 싶다. 독서도 흥미있는 책을 찾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또한 누군가 짜놓은 시간표대로 움직이는 삶보다 자신이 주체적으로 흥미있는 일을 해나가는 삶이 훨씬 재미있는 삶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재미를 구현할 수 있는 것들에 놀이가 많은데 공부의 세계도 그렇게 되면 좋겠다는 엉뚱한 상상을 해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