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당근자판기(김진옥)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앞으로는 정해진 길로만 가는 것이 성공을 보장하는 시대는 지난 것 같다. 기존의 성공방식들을 답습하는 것은 변화가 빠른 시대에는 적용하기 힘든 법칙이 아닐까 싶다. 그런 면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더 눈에 띄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이 책도 그런 책으로 공간을 파는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책에는 공간을 팔아 어떻게 수익을 남길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이 수록돼 있는데 더 눈에 띄었던 것은 인생 자체를 어떻게 설계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는 점이었다. 저자는 갑자기 큰 빚을 지면서 최대한 절약하며 살아보기도 하고 그 과정에서 절약만이 답이 아닌 것을 깨닫게 된 사건이 있었다고 한다. 그 이후 절약이 아니라 수익을 창출하는 방향으로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기를 보내게 된다. 이런 스토리들이 특별하게 느껴졌고 그런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길을 찾고 그 방법을 공유하는 것이 좋아보였다.

앞으로는 수명이 길어지고 노동시간은 줄어드는 쪽으로 사회적 방향이 나아감에 따라 여행을 하는 인구가 늘어날 것이다. 그렇다면 체류하며 여행을 즐길 공간들이 필요한데 그런 시류에 맞는 내용들이란 생각이 들었다. 공간을 빌려 묵을 수 있다면 그리고 접근성도 좋고 간편하다면 사람들은 더 많은 시간을 여행하며 보내고 싶을 것이다. 그런 인프라들이 늘어나야 하는 환경이기에 공간을 판다는 것이 시기적으로 잘 들어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저자는 그냥 아는 것보다 실행력을 더 중시 여기는데 발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는 빨리 판단하고 그에 맞게 결정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됐다. 개인적으로는 계획을 꼼꼼하게 해서 일처리가 늦어지는 경우도 있는데 돈을 벌기 위해서는 때로는 빨리 판단하고 실행해보며 부딪히며 일하는 것이 필요할 때도 있다는 것을 다양한 예시로 알게 됐다. 하나의 성공방식을 또 엿보고 참고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