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DINOSAUR) - 컬러링 애니멀 도감 톡톡북 컬렉타 시리즈 3
더토이즈(컬렉타) 지음 / 박영스토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아이가 공룡을 좋아하는 나이라 기대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열어봤고 아이의 기대에 충분히 부응할 수 있는 구성의 내용이라 정말 재미있게 책을 봤다. 일단 다양한 공룡들이 등장하고 공룡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살던 곳, 살던 때, 식성 등 특징들에 대해서도 나와 좋았다. 좋았던 것은 크기를 볼 때 사람의 크기와 비교한 그림이 나와서 공룡의 실제 크기를 아이에게 설명하기 좋았다.

일단 처음에는 톡톡 뜯어 공룡만 부각되게 만들 수 있는 놀이를 한다. 마치 액자에 공룡만 담긴 것처럼 되는데 톡톡 종이를 뜯는 활동은 아이가 손으로 활동하는 것이기에 두뇌자극도 되고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는 앉아서 그 많은 종이들을 톡톡 뜯으며 집중해서 활동했는데 공룡에 대한 탐구심과 애정이 묻어나는 듯 보였다.

그 다음에는 색칠하기로 넘어갔다. 아이와 같이 색연필을 옆에 놓고 엄마도 아이도 같이 색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는 공룡을 색칠하며 공룡의 생김새를 더 자세히 분석했다. 발톱은 어떤 색이고 날개에는 어떤 무늬가 있는지 등 자기 나름대로 관찰한 내용들을 공유해줬다. 색칠을 하면 좋은 점이 더 자세히 공룡의 특징을 관찰하게 된다는 것이다. 만족도가 높았고 아이가 엄마와 함께 색칠하는 시간을 많이 즐거워했다.

영상에 익숙한 세대라 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게임을 하는 것에 익숙함을 느끼는 아이들이 많을텐데 이렇게 직접 종이로 된 재질을 만지며 종이를 뜯어보고 공룡의 특징을 문장으로 읽으며 활동하는 것은 아이들 정서에도 좋다고 생각된다. 그런 면에서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