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기쁨 - ISSUE 17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이희경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세상을 살다 보면 다양한 감정들을 느끼게 된다. 그 중에 행복함을 느끼게 해주는 감정에 '기쁨'이 있다. 기쁘다는 감정은 동시에 같은 상황에서 느끼기도 하지만 사람마다 각기 다른 상황에서 느끼는 경우도 많다. 어떤 이는 피아노를 칠 때, 어떤 이는 맛있는 것을 먹을 때 등등 사람마다 자신의 기쁜 상황은 다를 수 있다.
아이들에게 처음 기쁨이라는 감정을 설명해주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 이 책에서는 다양한 기쁨의 상황들을 통해 기쁜 감정에 대해 마음껏 느껴볼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예술 작품을 만드는 순수한 기쁨부터 누군가를 응원하고 응원을 받는 기쁨, 좋아하는 사람을 꼭 껴안으며 기분 좋아지는 느낌 등 다양한 차원의 기쁨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아이들과 이 책을 읽으면 기쁨의 상황을 서로 공유해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일상 생활에서 어떤 기쁨들이 있는지 이야기해보면 서로의 일상 이야기도 공유되고 어떤 취향을 가지고 살고 있는지도 파악이 될 것이다. 다채로운 그림들이 많이 그려져 있어 아이들에게 흥미를 끌기 좋아 보이고 꼬물꼬물 만들기를 통해서 확장된 기쁨들을 느낄 수도 있다. 글쓰기나 낱말찾기,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기쁨에 대한 심화학습도 가능하다.
이 책을 보며 아이들과 기쁨의 감정들을 같이 공유하고 평상시 어떤 때 기쁜지 생각해보는 과정들이 꽤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노락 기쁨 미술관 코너도 있는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공간이 아닌가 생각됐다. 각자 기쁨이 되는 장면들을 생각해보고 그려보며 그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더 재미있는 시간들이 될 것이라 생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