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시대, 10대를 위한 디지털 트렌드 영단어 교양 - 영어 단어, 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서지예 지음 / 알파미디어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요즘은 세상이 정말 빠른 속도로 변하는 것 같다. 신문기사를 보면 세계에서 '이런 일들이 있나' 놀라며 보게 되는 일들이 많이 벌어진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보통은 긍정적인 변화들이 많은 것 같은데 그런 트렌드들을 따라간다는 것이 이제는 적응 측면에서 일상이 되는 시대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은 그런 측면에서 영단어를 통해 세상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있다. 특히 10대들을 위해 디지털 트렌드에 맞는 영단어를 추려주고 그 단어들의 뿌리를 찾아가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어주는 식이다. 세상이 빠르게 발전하다보니 그에 맞게 사람들의 생활양식이 달라지고 있고 이는 곧 우리가 쓰는 말이나 단어에 영향을 주게 된다. 그렇게 탄생한 언어들은 그 흐름을 따라가지 않으면 무슨 내용인지 알기 어렵다. 그런데 이 책에서 정리를 해주고 있어 유익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장점은 아이들이 영단어를 통해 세상을 바라볼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문해력도 키울 수 있게 다양한 좋은 문장들을 제공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단어에 대한 이야기를 한글 문장으로도 읽어볼 수 있지만 '한문단 영어'를 통해 영어 문장으로도 읽어보며 같은 내용들을 정리해 볼 수 있다. 또한 영단어 정리도 해 볼 수 있고 관련된 직업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기존에 우리가 알던 지식만 가지고는 이제는 세상을 살아가기 힘든 시대가 됐다. 계속 변화하는 트렌드를 알고 관련된 내용을 공부해야 우리 아이들은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직업을 가지고 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인공지능이 대다수 기존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기에 이런 작업은 중요하다고 생각됐고 이 책이 그것을 도울 수 있는 내용 같아 꽤 유익하다는 생각을 내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