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탑스프링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ㅣ 탑스프링 스도쿠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평상시 스도쿠를 좋아해서 자주 스도쿠 게임을 풀고 있는데 들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에 스프링으로 돼 있어 넘기기도 편한 스도쿠 책이 있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이 책은 스도쿠 초급과 중급 난이도로 스도쿠에 입문해 초급 단계에 있는 사람들이나 좀 더 실력을 쌓은 중급 난이도의 사람들에게 맞는 책이다. 아직 고급 단계로 넘어가기 전단계의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즐기면서 할 수 있는 난이도가 아닌가 싶다.
요즘은 사람들이 다 바쁜 시간을 보내기에 혼자서 오롯이 몰입하며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기 어려운데 스도쿠를 풀면 그런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다른 복잡한 생각들에서 떠나 숫자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숫자들이 맞춰지고 성취감도 가지게 된다. 앉은 자리에서 비교적 적은 시간을 들여서 두뇌운동을 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로서 스도쿠를 자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 같다.
이 책은 스도쿠 입문자들을 위해 스도쿠의 유래부터 만든 사람, 스도쿠를 푸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실제로 스도쿠를 풀다 보면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막히는 경우가 있는데 스도쿠를 푸는 방법을 정독해보면 푸는 방법에 대한 큰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소개된 방법대로 하기도 하고 자신만의 방법도 생각하며 깊이 생각하는 과정에서 지적 능력이 업그레이드됨을 느끼게 될 것이다.
비교적 자세하게 스도쿠를 푸는 방법에 대해 설명돼 있어 좋았고 수준도 초급은 본문에서 자주색으로, 중급은 진한 자주색으로 표시돼 있다고 한다. 초급으로 시작해 서서히 중급으로 가며 실력을 늘려가면 좋을 것이다. 요즘은 잠깐씩 시간이 나면 스도쿠를 자주 푸는데 들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장점이라고 느껴졌고 재미있게 틈새시간들을 보낼 수 있어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