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초등 경제 수업 - 기자 엄마가 신문 기사로 알려 주는 어린이 경제 필수 지식
박지애 지음 / 처음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아이들이 어렸을 적부터 경제에 관련된 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많이 해왔다. 매일 신문을 읽으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는 편인데, 특히 인공지능 시대가 열려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기에 아이들이 어렸을 적부터 경제에 관련된 기사들을 많이 접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이 책을 읽게 됐다.
이 책은 하루 10분을 투자해 아이들과 매일 경제 이야기를 해볼 수 있게 구성돼 있다. 경제에 관련된 기사들 중에 아이들에게 적절한 난이도의 기사들이 선별돼 있어 좋았고 용어 풀이와 한자 공부, 밥상머리 대화 주제 등 아이들과 활용해보기 좋은 코너들이 많이 마련돼 있어 좋았다.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보니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변화들도 기사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눈에 띄는 기사 중에서는 무인매장이 늘고 있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실제로 아파트 단지 내 상가들을 보면 무인매장이 많이 늘어난 것을 보게 된다. 아이도 마찬가지로 보게 되는 사실이기에 관련 기사를 읽고 밥상머리 대화 주제로 무인 매장의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며 더 깊이있게 현상에 대해 분석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문을 읽다보면 정말 세상에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있는데 현실에서 우리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아이들이 어렸을 적부터 경제에 관련된 기사들을 읽고 현실을 어떻게 바라볼 수 있을지 토대가 되는 이야기들을 할 수 있다는 면에서 신문기사 교육은 좋은 교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적절한 난이도의 내용과 용어들이 등장해 아이들과 무리없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좋은 내용이라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었다.
#하루10분초등경제수업 #하루10분경제 #초등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