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는 나의 힘 - 스페이스 모따 윤재성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윤재성 지음 / 명주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우주여행이 가능한 기회들이 많아질 것이다. 지금은 많은 비용이 들지만 갈수록 과학기술은 발전하고 있기에 앞으로는 그 기술발전에 힘입어 많은 사람들이 우주 여행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이 책을 보며 앞으로 우주에서 더 활발히 자주 활동할 인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며 그런 상상을 꿈꾸고 더 나아가 관련된 일들을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이 책은 우주 자체에 대한 이야기부터 우주로켓, 인공위성, 우주 탐험 로봇, 우주정거장 등 우리가 실질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은 우주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우주의 영역은 아직 미지의 영역들이 많지만 지금 우주로 활동영역을 넓히고자 꿈을 품은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기에 그 발전 속도 또한 점점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을 읽으며 현재 우주 관련 기술이 어느정도까지 개발됐는지 알 수 있어 좋았고 생생한 그림이나 사진들과 함께 설명을 들으니 더 잘 이해가 됐다.

아이들은 한창 호기심이 많을 때인데 직접 가보지 못한 우주라는 공간이지만 이미 우주 공간에 가서 다양한 실험들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고 관련 기술이 발전되고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분명 유익한 활동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나이가 들며 눈에 보이는 것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영역을 볼 줄 아는 능력이 중요함을 느끼게 되는데 직접 눈에 보이는 영역은 아니지만 이를 통해 상상하고 그 상상한 것들을 실현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진보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국제우주정거장 이야기들이 가장 인상 깊었다. 길이는 월드컵 축구장 정도 크기라는데 단순히 사람이 사는 공간이 아니고 우주를 연구하는 최첨단 실험실이라고 한다. 관련 사진들을 보고 우주인들은 어떻게 생활하는지 설명을 들으니 훨씬 가까운 일처럼 느껴지게 됐다. 앞으로 아이들이 맞이할 미래는 지금과는 또 차원이 다른 세상이 펼쳐질 수도 있음을 알게 돼 읽는 내내 즐거웠고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