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대신 살아 주지 않는다 - 작은 실천으로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법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박선령 옮김 / 오픈도어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 책을 읽으며 성공을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와 계획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함을 알게 됐다. 누구나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꿈꾼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자. 막연한 상상으로 열심히 사는 사람과 구체적인 목표과 계획 하에 그 플랜대로 구체적으로 열심히 뭔가를 하는 사람과 결과에서 어떤 차이를 낼 것인가. 당연히 후자가 훨씬 구체적으로 좋은 결과물을 손에 쥐게 될 것이다.

우리는 살면서 하루하루 바쁘게 해야 하는 일들을 마주하고는 한다. 그러면서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고 무엇을 위해 열심히 사는 것인지 돌아보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 중요한 것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느 방향으로 갈 것인지 결정하고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과정이 중요함을 알게 돼 좋았다.

목표와 계획을 구체화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술들이 나오는데 시간관리나 배움의 힘 같은 것들이다.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받지만 그 쓰임은 계획한 사람과 아닌 사람에서 많은 차이가 날 것이다. 우선순위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다양한 배움의 길에서 자신의 나아갈 길에 가속도를 붙일 수 있다면 한걸음 더 가까이 목표에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생각하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됐다. 우리는 뭔가를 할 때 깊이 생각하며 실행하지는 않는데 깊이 생각해보면 더 좋은 방안들이 나오기도 한다. 생각의 질을 높여 생각하면 자신이 생각지도 못했던 좋은 방법들이 떠오르고 그것들을 적용해보면 일이 훨씬 수월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며 다양한 노하우들을 봤고 그것들을 내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어 유익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