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결전 초강력 무적의 드래곤 최강왕 결정전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28
Creature story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아이가 최강왕 시리즈를 좋아해서 자주 보는 편이다. 최강왕 시리즈들을 보면 생태계에서는 마주칠 일이 없는 생물끼리 맞붙어 대결하는 장면들을 볼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이 올라가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기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각 생명체들이 자신의 장점을 활용해 싸움을 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게 되는 듯하다.

이번 편은 무적의 드래곤 편으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드래곤들이 맞붙게 된다. 드래곤들의 라인업도 화려하지만 특별 출전하는 생명체들의 면면도 만만치 않다. 인간 용사를 비롯해 요괴, 공룡, 곤충 등 개성 넘치는 선수들이 참가한다고 한다. 선발된 선수들은 상대의 약점을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특수 능력과 전술을 지녔다고 하니 어떻게 공격하고 방어하며 싸우는지 보는 것이 재미 중 하나이다.

일단 각국의 다양한 전설 속 드래곤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던 책이었다. 우리나라의 전설 속 생명체들에 대한 것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겠지만 그 범위를 전세계로 넓히면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 드래곤들은 생김새도 다르고 특장점도 다르기에 그것들을 상상하며 보면 좀 더 스케일이 커지는 것 같다.

사실적인 그림들과 화려한 색감의 드래곤들이 배틀을 더 흥미진진하게 보이게 했다. 설명도 디테일하게 나와있어서 좋았고 정면 승부의 내용도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다. 아이는 배틀을 말로 설명하며 보기도 하는데 활용하기에 따라 더 재미있게 노는 방법도 많을 듯하다. 요즘은 창의력이 중요한 시대가 됐는데 전설 속 드래곤들을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어 재미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